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29.
반응형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천안은 예로부터 문화 관광의 도시로서 과거 역사문화를 간직한 곳들과 자연 명소 등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부권 최대의 온천관광지이기도 하며 분수공원과 워터파크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관광지로서도 손색이 없는 곳인데요,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1시간, KTX로 약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예요.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독립기념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천안 가볼만한곳 중 첫 번째로 꼽히는 곳은 독립기념관입니다. 거대한 크기의 ‘겨레의 탑’과 ‘겨레의 집’, ‘불굴의 한국인상’ 등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겨레의 집은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로 알려진 수덕사 대웅전을 본떠 만들었다고 해요. 주차장에서부터 겨레의 집까지 약 1㎞의 거리는 원래 태극열차가 오가기도 했지만 운행이 중단된 상태라고 하구요, 전시관을 둘러본 후에는 근처의 ‘통일의 길’과 ‘단풍나무숲길’을 둘러 보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독립기념관 입구 우측에 자리한 통일염원의 동산으로 이어지며 숲길이 평탄해서 걷기에도 편하답니다.

 

2. 광덕산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덕사길 30

 

천안의 명산 광덕산은 수려한 산세로 입소문이 나 연중 많은 등산객이 찾는 산입니다. 설경이 장관을 이루는 것으로 특히 유명하구요, 높이가 699m로 천안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고 해요. 사계절 아름다운 경치를 선보이는 곳이지만 특히 설경이 천안 12경중 제7경으로 꼽을 정도로 비경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광덕산에는 안양암, 광덕사를 비롯하여 조선시대 여류시인 운초 김부용의 묘와 광덕사부도 장군바위 등 함께 둘러볼 만한 곳이 많습니다.

 

3. 병천순대거리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순대길 82

 

허기진 배를 저렴한 가격에 채울 수 있어 누구네게나 사랑받는 순대국밥은 추운날 더욱 생각나는 음식인데요, 순대국밥 매니아들이라면 천안 가볼만한곳 아우내장터를 추천합니다. 아우내 장터는 20곳이 넘는 '순대 전문점'들이 제각기 맛과 양을 자부하며 자리하고 있는데요, 1968년 이전에는 장터가 열리는 날에만 순대국밥을 팔다가 1990년대 초반부터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해요. 당시 인근에 중소기업이 많이 들어서자 순댓집들도 늘어나게 되었기 때문이라네요. 병천 순대는 특유의 돼지누린내가 적고, 배추, 양파, 당면 등을 넣어 담백하고 쫄깃합니다. 병천순대로 만든 순댓국은 사골국물같은 느낌이라 초보자들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4.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175

 

충청남도 최초의 민간정원으로 알려진 이곳은 다양한 꽃들이 아름답게 잘 관리되고 있어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예요. 화수목까페는 화수목 정원 안에 넓직한 규모로 조성되어 있는 2층짜리 베이커리 까페인데요, 정원을 구경하며 빵과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꽃구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5. 아라리오갤러리 조각공원광장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독일의 예술잡지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갤러리와 조각광장입니다. 미술관은 예약을 하고 가면 설명도 들을 수 있구요, 야외 조각공원의 조각상들은 현대미술의 거장이라는 데미안 허스트의 작품 등이 무료로 전시되고 있어요. 주변에는 백화점과 영화관, 터미널 등 접근성이 좋고 편의시설들이 많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6. 왕지봉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지1길 154 왕지봉

 

성환 왕지봉 배꽃 단지는 성환읍 왕지봉을 중심으로 조성된 국내 최대의 배 주산지입니다. 특히 4월에 피는 새하얀 배꽃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예요. 천안시 성환읍은 신고 배의 주산지라고 하는데요, 율금리의 왕지봉 일대와 왕림리에 형성되어 있는 배 밭도 천안 가볼만한 곳입니다. 신고 배는 천혜의 자연 환경과 비옥하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과육이 연하고 과즙이 많아 달고 시원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7. 천호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천호지는 1957년 한국 농어촌 공사가 천안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저수지로 만들었던 곳인데요, 현재는 웰빙 마라톤 코스, 분수, 현수교 등이 있는 호수 공원이 되었습니다. 특히 개나리, 벚꽃, 매화꽃이 필 때 경관이 아름답고 야경이 아름다워 천호지 야경은 천안 12경으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호수 공원 주변에 대학교가 밀집되어 있어 젊은 사람들도 운동을 하러 많이 온다고 합니다.

 

8. 태조산 각원사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 245

 

천안의 진산이라는 태조산에 자리 잡은 남북통일 염원 사찰입니다. 태조산은 유량천, 산방천의 분수령을 이루는 곳으로 정상에 오르면 천안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조망이 아주 좋은 곳이예요. 고려 태조 왕건이 이 산을 중심으로해서 군사양병을 했다고 하여 '태조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네요. 이곳에는 남북통일을 염원하느 청동좌불이 있는데 태조산 주봉을 뒤로 서향을 바라보며 자비의 미소로 많은 중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국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웅보전과 요사채를 비롯한 사찰건물이 갖추어진 곳으로 기도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9. 천안삼거리공원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133-1

 

민요 홍타령으로 유명한 천안삼거리를 기념하여 만든 공원입니다. 민요 가사에 나오는 능수버드나무가 곳곳에 아름답게 피어있는 산책로가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곳인데요, 천안삼거리가 있었던 장소에서 약 500m정도 떨어진곳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넓은 공원 광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철쭉이 만개한 철에는 꽃 구경도 할 수 있어 좋아요.

 

10. 맘맘스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말 11:00~18:00, 매주, 토/일(공휴일) 영업. 평일은 단체체험만 가능

 

천안 가볼만한곳 마지막 여행지는 맘맘스입니다. 이곳에서는 목장체험을 비롯해서, 피자만들기, 우유로 만들 수 있는 치즈,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예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구요, 다양한 음식체험을 끝내고 나면 앞마당에는 넓은 잔디가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뛰어놀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천안은 서울에서 1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 편리한 교통으로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인데요, 천안의 대표 관광지인 독립기념관과 천안삼거리 공원 등 가족 나들이 코스로 좋은 곳들이 많으니 주말을 맞아 한번 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천안에 들르시면 병천순대와 호두과자도 꼭 드시구요, 행복하고 여유로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2.10.27 - [Travel Story] -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양구군은 강원도 북중부에 위치해 있는 지역으로 동쪽으로 인제군, 서쪽으로 철원군과 화천군, 남서쪽으로 춘천시, 북쪽으로 군사

winterview.peasue.com

2022.10.26 - [Travel Story] -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를 소개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적절하게 공존하는 관광지인 대구는 한국 근대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한 곳입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해 즐거

winterview.peasue.com

2022.10.23 - [Travel Story] -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충북 북부 중앙에 있는 도시 충주는 조선시대에만 하더라도 교통의 요충지였다고 합니다. 경상도에서 한양으로 가는 두 갈래 길이 죽령과

winterview.peasue.com

2022.10.21 - [Travel Story] -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바쁘게 한 주를 마무리한 뒤 가볍게 시간을 내어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여행지가 바로 포천입니다. 경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