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27.
반응형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양구군은 강원도 북중부에 위치해 있는 지역으로 동쪽으로 인제군, 서쪽으로 철원군과 화천군, 남서쪽으로 춘천시, 북쪽으로 군사분계선을 경계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접하고 있는 곳입니다.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구는 한국전쟁 때 대한민국이 수입면을 제외한 군역의 거의 대부분을 수복한 역사가 있는데요, 군사분계선에 인접한 주요 군사지역이기 때문에 역사적 의미를 가진 곳이기도 해요.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파로호 꽃섬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하리 570-1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과거 영농폐기물이 방치되는 등 환경 훼손이 심각했던 곳을 지난 2018년 양구군이 버드나무, 메타세쿼이아, 붓꽃, 비비추 등을 비롯하여 1만 1420그루의 나무를 심어 휴식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킨 곳입니다. 이름 그대로 섬 전체에 꽃과 꽃향기가 가득한 낭만적인 여행지인데요,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걷기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2. 두타연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방산면 두타연로 297

 

민통선 안에 위치하여 일반인에 공개되지 않아 오염되지 않은 자연을 간직한 두타연은 과거 두타사라는 절이 있었다고 두타연이라는 명칭이 붙었다고 합니다. 2013년부터 일반인들도 관람이 가능해 졌구요, 천연기념물 제 74호인 열목어의 국내 최대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작은 폭포가 떨어지는 주위로 병풍같은 바위가 감싼 모습이 절경을 이루는 곳인 두타연은 주변의 산새와 계곡들이 아름답고 수려하기로 유명하며 금강산까지 32km 밖에 안될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했다고 하네요.

 

3. 한반도섬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한반도섬길 76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파로호에 있는 한반도 모양의 인공섬입니다. 잔잔한 호수 위에 있어 선선한 가을에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길게 뻗은 데크를 통해 들어 갈 수 있어요. 가을 특유의 맑은 하늘과 파로호의 그림 같은 풍경이 인상적인 곳이구요, 한반도 모양이라는 테마를 살려 제주도, 백두산, 독도 등 각 지형별로 조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5월에서 10월에는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8시에 음악 분수쇼도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4. 양구수목원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동면 숨골로 310번길 131

 

양구수목원은 최초 수목원에서 시작하여 DMZ관련 야생생태동식물원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자연 생태가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예요. 해발 450미터의 대암산에 위치한 생태 수목원인데요, 아이들을 위한 숲 놀이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식재들과 잘 조성된 숲탐방로 등 비교적 알차게 조성되어 있어 여유있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5. 광치자연휴양림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가오작리 산1-1

 

울창한 원시림과 강원도의 상쾌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광치자연휴양림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폭포와 계곡이 형성되어 있고, 계곡과 산골 사이로 산책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있어 걷기 여행으로도 좋은 곳인데요, 숲속카페와 놀이터, 계곡 등 비교적 작지만 둘러볼 곳은 군데군데 알찬 여행지예요.

 

6. 양구백자박물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방산면 평화로 5182

 

양구 방산지역의 백자가 전시된 이곳은 방산지역의 소장 작품들을 통하여 양구 방산 지역 백자의 역사와 흐름을 간직한 곳입니다. 양구 방산면은 고려시대 이래로 도자기 생산지로 유명했다고 해요. 조선시대에는 경기 광주 분원에 원료를 공급하기도 하였으며 근대 도자기 산업의 역사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지라고 합니다. 실제 도자기 제작 과정도 체험해 볼 수 있어 초벌 구이에 그림 그리기와 양구 백토로 작품 만들기 등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7. 대암산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동면 팔랑리

 

대암산은 양구군 동면 팔랑리와 해안면 만대리, 인제군의 서화면 서흥리와 경계하고 있는 해발 1,316m의 산입니다. 이곳은 특히 정상부근의 고층습원으로 유명한 명산으로 6.25때 국군 용사들과 북한 괴뢰군 제2사단이 격전을 벌인 곳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백전백승의 사기에 넘친 국군에 의해 점령 수복되었다는 역사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8. 제4땅굴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해안면 이현리

 

북한에서 휴전 이후 지하 150미터 깊이에 10여년에 걸쳐 남침용 땅굴을 2km나 파고 내려온 것은 다들 아실텐데요, 1,2,3땅굴과 더불어 북한의 남침의욕을 알 수 있는 잔재로 양구에는 제4땅굴이 있습니다. 지하까지는 걸어 내려가야 하며 이후에는 투명유리로 둘러진 전동차로 편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9. 국토정중앙천문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국토정중앙면 국토정중앙로 127

 

우리나라 영토의 정중앙에 해당하는 곳에 위치해있다고 하여 지명도 국토정중앙으로 명명된 이곳에 국토정중앙천문대가 있습니다. 섬을 포함한 한반도 국토 중심에서 하늘을 바라보기 위해 건설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천문대 입구앞에 국토 정중앙 임을 알려주는 조형물도 설치되어 그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습니다. 천문대 답게 우주의 역사, 소행성 들의 이름과 궤도 등 우주에 관련된 것을 체험할 수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10. 박수근미술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로 265-15

 

진솔하고 선량한 시선으로 인생을 들여다본 박수근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박수근 화가는 우리 시대 한국미술계의 독보적인 존재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의 고향인 강원도 양구군 박수근 선생 생가 터에 200여 평 규모로 양구군립 박수근 미술관이 건립되어 있어요. 이곳에서는 작가의 예술관과 인생관을 기리며 '앉아있는 두남자'를 비롯한 유화 3점과 '나무와 두 여인', '탑돌이' 등의 판화, 수채화 '그림물감'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수십 점의 드로잉 작품 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남한에서도 추운 북쪽, 사방이 산과 밭으로 둘러싸인 곳에 위치한 양구에서는 태고의 역사를 비롯해 때 묻지 않은 자연과 함께 예술,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산으로 들로 강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참고하셔서 행복하고 편안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22.10.26 - [Travel Story] -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를 소개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적절하게 공존하는 관광지인 대구는 한국 근대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한 곳입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해 즐거

winterview.peasue.com

2022.10.21 - [Travel Story] -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바쁘게 한 주를 마무리한 뒤 가볍게 시간을 내어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여행지가 바로 포천입니다. 경

winterview.peasue.com

2022.10.13 - [Travel Story] -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양양은 동해안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산과 바다,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여건을 갖추고 있어 수많은 관광명소로도 유명한 곳이예요

winterview.peasue.com

2022.10.06 - [Travel Story] -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는 면적 대부분이 산지로 되어 있고 깊은 계곡과 깨끗한 물,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라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길 수 있는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