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by winterview 2022. 10. 26.
반응형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를 소개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적절하게 공존하는 관광지인 대구는 한국 근대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한 곳입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해 즐거움을 주는 곳이기도 한데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자연과 인간의 조화가 아름다운 도시 대구에는 숨겨져 있는 보석과 같은 여행장소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를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1. 대구수목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수목원은 쓰레기 매립장을 복원하여 만든 곳으로 21개의 주제로 꾸며져 있습니다. 화목원, 약초원, 야생초화원, 무궁화원, 죽림원 등 다양한 화원들이 있어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둘러 보기에 좋은 곳이구요, 유모차를 끌고도 산책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인기 명소입니다. 또한 카페가 있어 여유있게 둘러 보기 좋습니다.

 

2. 앞산공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남구 대명동

 

해발 660m의 앞산은 좌우로 산성산(653m), 대덕산(546m)을 거느리고 있는데요, 이들의 북쪽 계곡에 조성된 공원이 앞산공원입니다. 1970년부터 개발이 시작된 이곳은 대구시에서 가장 큰 도시자연공원이기도 한데요, 규모가 무려 508만 평에 이릅니다. 정상 부근까지 케이블카가 운행되며, 궁도장, 승마장, 수영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시조작가 이호우 시비와 1979년에 지어진 낙동강 승전기념관도 있어 함께 둘러 보면 좋습니다. 큰골 대덕동산은 조경시설이 훌륭한 곳이라 가족 단위 나들이를 비롯하여 데이트 코스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3. 수성못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용학로 35-5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수성못도 대구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수성못은 인공호수로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조성되어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대구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구의 랜드마크이며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좋습니다. 수성못 주변으로는 수성랜드가 있는데 산책로, 유람선, 우주선,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등의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구요, 수성못 위에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오리배도 운영하고 있어 커플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4. 달성공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 공원로 35

 

대구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공원이자 가장 오래된 도심공원인 대구 달성공원은 사적 제62호로 지정된 곳으로 지방문화재인 관풍루가 있습니다. 또한 사슴, 타조, 물개, 호랑이 등을 관람할 수 있는 동물사도 운영중이구요, 넓은 야외 잔디공원에서는 산책, 가족 나들이 등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 팔공산 케이블카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99길 6-1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에 걸쳐 있는 명산 팔공산은 해발 1,192m로 주봉인 비로봉과 갓바위가 유명한 곳입니다. 갓바위는 바위가 아니라 불상인데요, 영험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팔공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답니다. 사계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지만 특히 가을철 단풍놀이 명소라서 더욱 유명한데요, 이맘때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 등산객들이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6. 대구 아쿠아리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동구 동부로 149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

 

대구에서 실내 관광지를 찾고 싶으시다면 아쿠아리움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8가지 공연과 10여 개의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물 위를 걸으며 수조를 내려다볼 수 있는 바다 구름다리 등이 인기예요. 돔 형태의 파노라마 수조도 갖추어져 있구요, 조류, 포유류 등 다양한 동물들도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7. 서문시장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광역시 중구 큰 장로 26길 45

 

대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이자 대구 최대 규모의 상설시장인 서문시장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만점인 야시장입니다. 서문시장 야시장은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약 70여 개의 점포가 운영 중인데요, 닭강정을 비롯하여 반쎄오, 스테이크, 랍스터 등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하답니다. 먹거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많으니 대구여행에서 꼭 빼놓지 않고 가볼만한곳입니다.

 

8.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중구 대봉동

 

가수 故 김광석이 어린 시절을 보낸 대구시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그를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벽화거리가 있습니다. 2010년 ‘방천시장 문전성시 사업’의 하나로 만들어진 곳인데요, 방천시장 골목길 약 350m 길이 벽면에 벽화와 조형물이 만들어져 있어요. 길의 이름은 김광석이 생전 발표한 음반 ‘다시부르기’에서 착안하여 지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9. 비슬산 군립공원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휴양림길 230 자연휴양림

 

대구 팔공산과 더불어 대구의 명산으로 유명한 이곳은 정상에서 바라보는 낙동강의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예요. 특히 봄철에 고지 30만 평에 피어나는 진달래꽃이 장관을 연출하여 많은 등산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는데요, 사계절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진달래뿐만 아니라 참꽃축제도 열리고 가을에는 단풍을 구경하기 가장 좋은 곳이기도 해요. 대구에서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가볼만한곳입니다.

 

10. 디아크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

 

대구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 806

 

디아크(The ARC)는 물이라는 주제로 강 문화의 모든 것을 담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곳으로 지하 1층의 전시 공간과 아트 갤러리, 1층과 2층에 마련된 물을 테마로 한 거대한 서클영상 극장 등 최근 대구의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고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3층 전망대가 있구요, 특히 야경경관으로 유명해져 대구의 야경 랜드마크로 불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구는 전국 단위의 맛집도 많고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자연경관까지 만날 수 있어 더욱 좋은 여행지입니다. 또한 근대 문화 거리와 어린이 과학관 등 아이들을 위한 역사와 과학 교육에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대구근교)을 참고하셔서 즐겁고 풍요로운 대구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22.10.24 - [Travel Story] -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옛 백제의 마지막 수도이자 그 역사와 문화의 흔적들이 남아 있는 부여는 백제가 멸망한 지 1300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옛 백제를 떠올

winterview.peasue.com

2022.10.23 - [Travel Story] -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충북 북부 중앙에 있는 도시 충주는 조선시대에만 하더라도 교통의 요충지였다고 합니다. 경상도에서 한양으로 가는 두 갈래 길이 죽령과

winterview.peasue.com

2022.10.22 - [Travel Story] -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로 정처없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있으신가요? 치유받고 싶을 때 떠나면 좋은 여행지가 바로 안동입니다. 선비의 고장이라

winterview.peasue.com

2022.09.27 - [Travel Story]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매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부산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관광도시입니다. 한구에서 두 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