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22.
반응형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로 정처없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있으신가요? 치유받고 싶을 때 떠나면 좋은 여행지가 바로 안동입니다.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선비의 고장이라는 별명을 가진 도시 안동은 안동찜닭, 간고등어 등 먹기리 여행으로도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느린 느릿한 여행하기 좋은 슬로시티의 대표 명소입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부용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광덕솔밭길 72

 

태백산맥의 맨 끝부분에 해당하는 부용대는 정상에서 안동 하회마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이 64m의 절벽을 말합니다. 부용대라는 이름은 중국 고사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는데요, 부용이 연꽃이라는 뜻이래요. 하회마을이 들어선 모습이 연꽃 같다는 데서 유래하였으며 하회마을을 가장 잘 바라볼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아래로 낙동강이 굽이쳐 흐르는 곳에 옥연정사, 겸암정사, 화천서원 등이 있어 함께 둘러 보기 좋습니다.

 

2. 낙강물길공원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상아동 423
이용시간 : 00:00~24:00
휴일 : 연중개방
입 장 료 : 무료

 

낙강물길공원은 안동 비밀의 숲이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일명 한국의 지베르니라고 합니다. 호수를 바라보며 카페 부럽지 않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곳곳에 숨어있는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모네의 풍경화 같은 느낌이 나는 인생샷을 얻을 수 있어요. 숲속 쉼터를 지나 조금만 더 오르면 안동루로 오르는 계단이 나오는데 그곳에서는 안동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꼭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3. 도산서원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

 

퇴계 이황 선생이 도산서당을 짓고 유생들을 가르치던 곳인 이곳은 2019년에 전국의 8개 서원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바 있습니다. 약 400여종의 4천권이 넘는 장서와 장판, 퇴계 이황의 유품이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옛보습을 보수, 복원하여 조용하고 운치있는 민속마을 느낌이 드는 곳이예요. 서원 풍경을 둘러보며 붙어있는 안동호와 함께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4. 예끼마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선성길 14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1976년 안동댐이 건설되며 수몰된 예안마을의 이주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예끼마을은 안동 도산면 서부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5년 유명하 아트디렉터인 한젬마와의 콜라보로 예술마을 조성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예끼라는 이름은 ‘예藝술에 끼가 있다’는 뜻이라고 해요. 마을 골목을 정비하고, 담장과 바닥에 그림을 그려 벽화 골목도 만들어 특색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되었구요, 예끼마을의 명물은 호수 위를 걷는 선성수상길fh 약 1km길이의 도보교입니다. 선성수상길은 선성현문화단지 입구와 안동호반자연휴양림 사이를 연결하고 있는데 이 위를 걸으면 푸른 하늘과 물빛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좋아요.

 

5. 만휴정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안동시 길안면 묵계리

 

조선시대 문신인 김계행이 연산군의 폭정을 피해 말년을 보내고자 지은 곳인 만휴정은 말년을 쉬는 정자라는 뜻을 가진 곳입니다. 주차장에서 10여분을 오르는 길이 산림이 울창한 오솔길과 계곡길을 오르다 보면 은신처 같이 생긴 터에 정자와 집이 나타납니다. 진입로에도 돌로 만든 외다리가 있어 특이한 형상을 하고 있으며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한적하고 조용히 쉴 수 있는 곳이예요.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로 많이 알려지면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사진찍는 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6. 금소생태공원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안동시 임하면 금소리 627

 

금소생태공원은 길안천 일대에 조성된 비교적 넓은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하천과 연못, 너른 풀밭 등 탁트인 공간에서 산책하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철에는 연못이나 하천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발을 물에 담그며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주변이 산으로 둘러쌓여 경관도 운치있어요. 최근에는 넓은 주차장에서 차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 차박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7. 주토피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경상북도 안동시 관광단지로 346-95
-운영시간 : 하절기(3월~10월) 주간 10:00~18:00 (입장 마감 17:00), 야간 19:00~22:00 (입장 마감 20:20) / 동절기(11월~2월) 주간 10:00~17:00 (입장 마감 16:00), 야간 18:00~21:00 (입장 마감 20:20) / 매주 월요일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화요일 휴일)
-이용요금 : 주간관람(대·소인) 15,000원 / 야간관람(대·소인) 5,000원 / 24개월 미만 : 무료

 

안동 주토피움은 경북지역 최대규모의 동식물체험 테마파크로 약 460평 규모의 ‘실내동물원’입니다. 희귀 곤충관, 양서류관, 파충류관, 희귀 조류관 등 약 150여 종의 생물이 살고 있는데 판다누스 나무, 야자수 나무, 바우밥 나무 등 식물도 함께 관찰할 수 있어 자녀들의 체험공간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야외동물원’에는 알파카, 마블여우, 라쿤, 왈라비 등 귀여운 야외동물이 살고 있어 교감학습, 먹이체험이 가능하구요, 밤에는 ‘주토피움 빛 테마파크’ 야간관람이 진행된다고 해요. 2,000평 규모에 15만개의 LED조명으로 빛 공연을 선보이는 행사이기때문에 가족동반, 연인과의 데이트로 모두 좋습니다.

 

8. 암산유원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안동시 남후면 암산1길 59

 

수심이 비교적 얕은 강물이 둘러쌓여 흐르고 있는 곳에 위치한 암산유원지는 캠핑장과 오리보트, 암산경관폭포와 산책로 등을 갖춘 공간입니다. 한적하고 평화롭게 조성된 쉼터로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하거나 징검다리를 건너면서 놀 수 있구요, 물고기 잡이, 캠핑 등을 하며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곳이예요. 겨울철에 이곳에서는 얼어붙은 강에서 얼음축제가 열려 빙어낚시나 썰매타기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9. 고산정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안동시 도산면 가송리

 

조선시대에 지어진 누각인 고산정은 퇴계 이황의 제자인 금난수가 학문에 전념하기 위해 경관이 빼어난 곳에 지은 정자입니다. 주변경관이 뛰어나 이황을 비롯한 선비들이 자주 찾았던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자 앞으로 강물이 흐르고 산기슭에는 옹달샘이 흐르고 있어 운치 있는 곳이예요. 이곳 역시 미스터 선샤인 촬영지로, 조용하게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예전에는 학이 많이 서식할 정도로 신비로운 곳이었다고 하네요.

 

10. 하회마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운영시간 : 하절기(4월~9월) 09:00~17:30 (입장마감 17:30) / 동절기(10월~3월) 09:00~16:30 (입장마감 16:30)
-이용요금 : 대인 5,000원 / 청소년 및 군경 2,500원 / 어린이 1,500원

 

안동 가볼만한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하회마을은 우리나라의 전통이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곳으로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그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고장입니다. 낙동강물이 흐르다가 이 지역에서 마을을 감싸 돌면서 흐른다고하여 ‘하회’라는 지명이 붙었다고 해요. 하회마을 인근에는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숲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하회별신굿탈놀이, 선유줄불놀이 등 민속 문화가 그대로 남아있어 전통문화 체험하기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안동하면 안동찜닭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안동 구시장에 찜닭골목이 조성되어 있어요. 입구에 닭모형부터 찜닭의 원조인 안동찜닭으로 유명해진 곳으로 다양한 상호의 찜닭집들이 있으니 원조 찜닭의 맛이 궁금하다면 한번 쯤 가볼만한 곳입니다. 안동 가볼만한곳을 참고하셔서 마음의 평안과 즐거운 휴식이 있는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22.10.21 - [Travel Story] -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바쁘게 한 주를 마무리한 뒤 가볍게 시간을 내어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여행지가 바로 포천입니다. 경

winterview.peasue.com

2022.10.12 - [Travel Story] -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단풍이 이제 본격적으로 절정시기에 다다랐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winterview.peasue.com

2022.09.25 - [Travel Story]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예로부터 대나무와 죽세공품의 생산지로 이름난 담양에서는 조선시대 전국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거둬들인 곳 중 한 곳일 정도로 죽물시

winterview.peasue.com

2022.09.02 - [Travel Story]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동양의 나폴리라고도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의 비경을 자랑하는 통영은 경상남도 남쪽 끝에 위치한 인구 약 13만 명의 도시입니다. 통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