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13.
반응형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양양은 동해안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산과 바다,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여건을 갖추고 있어 수많은 관광명소로도 유명한 곳이예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또한 경기도에서도 가까워 당일치기나 1박 2일로도 손색이 없는 여행지인데요, 양양 가볼만한곳 하면 낙산사와 하조대의 수려한 일출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겠지만 이 밖에도 손꼽는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낙산사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낙산사는 천년의 시간을 지내온 사찰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짙은 바다 내음과 파도소리가 들리는 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사찰로 낙산사를 따라 산책로를 걷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은 경험이 될거예요. 일상속에서 스트레스받아 머리가 복잡하신 분들이라면 양양 낙산사에 올라 풍경을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2. 설악산 흘림골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강원도 양양군 서면 오색리 산1-71
이용시간 : 일출~일몰
휴일 : 연중개방
입 장 료 : 무료

 

흘림골이라는 이름은 산이 높고 계곡이 깊어 언제나 안개가 끼고 날씨가 흐린것 같다 하여 붙여진 것이라고 해요. 이곳은 자연휴식년제로 묶인 지 20년 만인 지난 2004년에 개방되었는데 수해로 인해 한계령을 넘나드는 도로가 유실되고, 굴러떨어진 바위가 도로를 가로막아 복구하는데 오랜 세월이 흘렀습니다. 흘림골은 여심폭포를 품고 있는데 이는 높은 기암절벽을 타고 20미터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예요. 이 여심폭포부터 등선대 입구까지 300미터에 이르는 구간을 깔딱고개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그 정도로 매우 가파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양양 서피비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양양 가볼만한곳 중에서 최근 가장 핫한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서핑 성지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꼭 서핑을 하지 않아도 볼거리가 많아 양양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입장료가 없어 편하게 들어가 시원한 바다와 서핑하는 분들을 볼 수 있구요, 외국 분위기가 나는 바닷가에서 음료를 마시고 있으면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4. 남대천연어생태공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 86-7

 

가을이 되면 갈대밭으로 유명한 남대천연어생태공원은 천천히 걸으며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남대천 강 하류에 위치해있어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굳이 가을이 아니더라도 다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데크로드를 따라 걸으며 풍경을 감상하고 즐기며 힐링할 수 있기때문에 천천히 걸으며 바람에 풀밭이 흔들리는 소리를 들으며 스트레스를 날려 보시길바래요.

 

5. 대청봉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양양에 위치한 설악산의 대청봉은 늦봄에서 늦가을에 방문 하는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눈이 내리지만 않는다면 언제든 방문해도 좋은곳이긴 하지만 진달래와 철쭉 그리고 벚꽃을 비롯한 야생화들이 등산길을 따라 피어 있어 꽃산행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올라가는 건 힘들긴 하지만 정상에 도달하면 확 트인 강원도의 절경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상의 복잡함에서 벗어나서 몸과 마음이 씻어져 내리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양양 물치항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송이 모양의 흰색 등대와 빨간 등대를 보게 되면 물치항이라고 아실 수 있을거예요. 이곳은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 물치항 회 센터에서 회를 떠서 먹으면 저렴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고들 해서 먹거리 여행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7. 갈천오토캠핑장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강원도 양양군 서면 구룡령로 1103-12

 

갈천오토캠핑장은 앞으로 계곡이 흐르고 빼곡히 서 있는 소나무 사이로 캠핑을 할 수 있어 천혜의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한적한 곳에 자리잡으면 밤에 별똥별이 쏟아지는 명당에서 소나무 냄새와 계곡물이 졸졸졸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잠을 잘 수 있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답니다. 다만 예약이 매우 어려운 편이라 미리 꼭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고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추천할만한 곳이예요

 

8. 갯마을 해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안남애길 48

갯마을 해변은 규모가 작고 한적한 해변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곳 보다는 덜 알려진 덕분에 물이 굉장히 깨끗한데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고 조개류 등도 많아 아이들의 생태체험장과 스노쿨링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조용한 해변과 함께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가볼만한 곳이예요.

 

9. 남애항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매바위길 138

 

양양의 가장 핫한 관광명소 중 하나인 남애항은 최고의 일출과 일몰을 보여주는곳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예요. 양양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강원도의 3대 항구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하면서 시간별로 변하는 일몰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등대가 있는 곳은 인생샷 스팟으로 알려져 있어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이구요, 동동동 떠다니는 어선과 파도가 바위에 부서지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10. 법수치계곡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법수치리

 

오대산 북쪽에 위치한 법수치계곡은 계곡물이 마치 불가의 법수처럼 뿜어져나와 남대천 본줄기의 시초가 됐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70년대까지만 해도 이곳엔 화전민 가옥인 굴피집도 흔하게 볼 수 있었다고 하구요, 기암절벽과 투명한 계곡물을 감상하며 20여리를 넘게 상류로 올라가면 어성천 법수치마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가는 길이 불편할 편이지만 여름철 물놀이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지금까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양양군은 과거 양양 8경이라고 해서 남대천, 대청봉, 한계령, 오색주전골, 하조대, 죽도정, 남애항, 낙산사 의상대를 선정해 특별히 양야 가볼만한곳으로 홍보해왔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문화 트렌드와는 동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왔어요. 그래서 최근에는 양양 10경으로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과 죽도해변 ‘서핑로드’가 추가되었는데요, 꼭 여름철이 아니더라도 양양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사계절 바다위에 떠 있는 색색의 서프보드의 그림 같은 풍경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2022.10.12 - [Travel Story] -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단풍이 이제 본격적으로 절정시기에 다다랐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winterview.peasue.com

2022.10.09 - [Travel Story] -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태백은 평균 해발고도가 902.2m에 이르고 8월에도 평균기온이 25℃ 정도 밖에 안되는 고원 도시라 여름철에는 뜨거운 태양을 피해 쉴

winterview.peasue.com

2022.10.06 - [Travel Story] -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는 면적 대부분이 산지로 되어 있고 깊은 계곡과 깨끗한 물,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라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길 수 있는

winterview.peasue.com

2022.10.01 - [Travel Story] -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를 설레게 하는 정선은 최근 많은 여행자가 찾는 도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특히 정선에는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