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12.
반응형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단풍이 이제 본격적으로 절정시기에 다다랐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짧아서 더욱 아쉬운 가을, 단풍 구경을 못하고 지나간다면 너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렇다고 굳이 산에 오르기 싫은 분들도 있고 조용히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는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도권과 서울 근교를 중심으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1. 송파구 위례성길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올림픽공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늦가을의 여유를 만끽하기 좋습니다.

2. 덕수궁 돌담길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정동길’이라고도 불리는 덕수궁 돌담길은가을이 되면 노란 은행잎들이 쏟아져 가을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합니다. 연인들이 덕수궁 돌담길을 같이 걸으면 헤어진다는 말이 있긴 하지만 꼭 걷고 싶은 단풍 명소 25곳 중 한곳입니다.

3. 남산 북측순환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고즈넉한 숲길로 울창한 왕벚나무와 은행나무가 우거져 봄에는 벚꽃 명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차량 통행이 없는 보행자 전용 도로라 운동과 산책도 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4. 성동구 송정제방

 



성동교에서 군자교에 이르는 제방길로 왕벚나무와 은행나무 단풍이 멋있는 곳입니다.

5. 북서울 꿈의숲

 



북서울 꿈의숲도 단풍나무가 풍성하게 우거진 단풍 명소 중 한곳입니다.

6. 중구 정동길

 



우리나라 근대기 건축물 주변으로 형형색색 단풍이 자리 잡고 있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곳입니다.

7. 충무로 남산골한옥마을

 



1998년 서울 곳곳에 흩어져 있던 한옥을 이전 복원하여 조성한 중구 퇴계로 남산골한옥마을도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중 한곳입니다.

8. 월드컵공원 산림욕길

 



월드컵공원 희망의 숲에 있는 산림욕길은 900m가 넘는 산책로와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가을이면 긴 산책로을 따라 붉게 물든 메타세쿼이아 단풍이 떨어져 담양까지 가지 않아도 만날 수 있는 단풍 명소입니다.

9. 서울숲 단풍나무길

 



뚝섬에 자리한 서울숲도 가을철 은행나무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죠. 군락지가 큰 것은 아니지만 은행나무가 한 곳에 노란 숲을 이루고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추천할 만한 단풍 명소입니다.

10. 종로구 창덕궁

 



서울 내 다른 궁들과는 달리 창덕궁은 기슭에 세워져 건축미가 돋보이는 곳으로 지루함 없이 산책을 즐기며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1. 여의도동 여의도공원

 



여의도공원은 약 3.1km에 이르는 잘 정비된 가로수가 갖춰져 있어 가을의 여유를 만끽하기에 제격입니다.

12. 서초구 양재시민의 숲

 



양재천을 끼고 있는 ‘양재시민의 숲’을 비롯하여 근처에 있는 ‘문화예술공원’은 거대한 메타세콰이어 단풍길이 인상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13. 강화군 전등사

 


정족산 삼랑성 내에 위치한 전등사는 고려 왕실의 원찰로 수도권 단풍 명소 중 한곳입니다.

14. 여의도 여의서로

 


옛 윤종로, 여의서로는 여의도 샛강을 끼고도는 도심 속 힐링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봄철 벚꽃도 유명하지만 가을에는 왕벚나무와 느티나무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15. 성북구 북악스카이웨이

 



북악스카이웨이는 봄이면 벚꽃으로 가을이면 단풍으로 유명한 곳으로 2코스는 일명 ‘김신조 루트’로도 불립니다. 42년간 통제되었던 북악산을 만끽할 수 있는 서울의 숨겨진 단풍명소예요.

16. 중랑천 제방길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을 소개합니다. 중랑천 제방길은 양방향으로 5.6km에 달하는 산책로에 왕벚나무와 느티나무 단풍이 어우러진 단풍 명소로 차량이 드나들지 않아 안전한 곳입니다.

17. 과천시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 내 코끼리열차 순환도로변 2.2km 둘레길이 단풍 명소입니다. 느티나무와 벚나무가 일렬로 식재되어 있어 풍경이 좋습니다.

18. 경기도 광주 남한산성

 



남한산성은 총길이 11.76km에 이르는 곳으로 고려 때는 몽고군의 침입으로부터, 조선시대에는 왜구의 침입을 막아준 곳이기도 한데요, 지금은 시민들의 단풍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 경기도 광주 화담숲

 



화담숲은 가을철 내장단풍과 산겨릅나무, 고로쇠 등 다양한 빛깔과 수종의 단풍나무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는 단풍 명소입니다.

20. 안양시 관악수목원

 



서울대학교 부설 관악수목원에 이해찬 국회의원이 교육부장관 재직 시절 심은 일본왕단풍나무길이 있는데요,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 중 한곳입니다.

 



21. 미사리 경정공원

 



무한도전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88서울 올림픽 당시 카누경기장으로 개발된 곳으로 가을철 단풍 명소 중 하나예요.

22. 송파나루공원

 



잠실 송파나루공원은 석촌호수를 끼고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단풍을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23. 이태원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삼각지와 녹사평역을 잇는 이태원로에도 오래된 은행나무와 버즘나무 단풍이 있어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24. 관악산 산책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서울에서 단풍이 일찍 드는 곳 중 하나인 관악산 산책로는 서울대 정문에서 관악산 입구까지 이어지는 2km 산책로를 말합니다. 왕벚나무가 많아 멋진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25. 북한산 단풍탐방로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이름 그대로 멋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북한산 단풍탐방로는 산행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단풍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지금까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서울근교와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렸음에도 아직 다 언급하지 못한 곳들이 많은데요,

 

 

단풍을 제대로 즐기려면 설악산, 내장산 등 전국의 명산을 찾아야 하는 것이 맞지만 힘들지 않게 근교에서도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가을 단풍 절정시기가 끝나기 전에 소중한 사람들과 꼭 멋진 단풍 여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2022.09.17 - [Travel Story] -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날이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계속되는 태풍 소식에 분위

winterview.peasue.com

2022.09.28 - [Travel Story] -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고 높은 하늘이 인상적인데요, 무더운 여름과 다른 매력의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날씨가 이렇게 좋

winterview.peasue.com

2022.10.02 - [Travel Story] -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을 소개합니다. 지난 달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과거의 일상이 조금씩 돌아오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했던 수많은

winterview.peasue.com

2022.10.04 - [Travel Story] -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을 소개합니다. 10월이 연휴와 함께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셨을텐데요, 이번 개천절 연휴에만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17만명을 넘었다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