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by winterview 2022. 9. 28.
반응형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고 높은 하늘이 인상적인데요, 무더운 여름과 다른 매력의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날씨가 이렇게 좋다 보니 밤낮으로 야외 활동하기 좋아 주말에 잠깐 이라도 어디로든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가을 여행지로 어디가 좋은지 고민하시는 분들, 어딜 가야 가을을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을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1. 포천 명성산

 

가을 여행지 추천

 

주소: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186-12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 하나인 명성산은 후삼국 시대 궁예의 전설이 내려오는 포천의 대표적인 명산입니다. 명성산은 왕건에게 패배해 도망가던 궁예가 죽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데요, 망국의 슬픔에 궁예가 통곡하자 산까지 따라 울었다고 울음산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특히 이곳은 6·25 전쟁 당시 포탄으로 민둥산이 된 곳에 억새가 자라 가을엔 억새 군락지가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9월 말~10월 초에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가 열리는 것으로도 유명하죠. 자연사 코스, 등룡폭포 코스, 신안고개 코스의 총 3개 코스가 있는데 상대적으로 오르기 편하고 화려한 단풍을 볼 수 있는 길은 등룡폭포 코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내장산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에 내장산이 빠질 수 없죠. 단풍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으로 특히 내장산 내에 있는 우화정이라는 곳이 유명한데요, 단풍이 절정일 때 가면 연못 물에 비친 단풍의 모습이 그야말로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킵니다. 내장산은 주차장부터 걸어올라가는 길을 따라 붉은 색의 단풍이 가득 차 정말 아름다운데요, 우화정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내장사도 있고 시간 여유가 있는 분들은 산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 우음도 (화성 공룡알 화석지)

 

가을 여행지 추천

 

주소 : 경기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화성 우음도는 갈대 명소로 유명한곳입니다. 최근에는 웨딩 촬영 등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데 섬 생김새가 소를 닮아 우음도라고 불린다고 해요. 과거에 바다였던 이곳에 시화호 방조제가 생기면서 광활한 대지가 되었고 갈대와 삘기가 바람에 휩쓸리며 갈색빛으로 넘실대는 장관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한바퀴 둘러볼 수 있도록 산책길도 마련되어 있구요, 풍경도 아름답고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도 곳곳에 공룡 화석 모형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4. 설악산 단풍 구경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 여행지 추천이니 만큼 단풍 명소들을 계속 소개해 드리게 되네요. 설악산은 해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명소죠. 특히 가을에 나뭇잎이 노랗고 빨갛게 물들면 등산 인파가 장난이 아닌데요, 만약 체력적으로 힘들거나 당일치기로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는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쉽게 오를 수 있으니 설악산에 가시게 되면 꼭 권금성을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5. 제주도 산굼부리

 

가을 여행지 추천

 

제주도는 4계절 여행객들리 많이 찾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지만 가을이 되면 수많은 제주 오름들에서 억새들이 피어나 장관을 연출합니다. 그 중 가을 여행지 베스트로 추천드리는 곳은 산굼부리예요. 이곳의 분화구에 서식중인 억새들이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은 저절로 사진기를 찾게 될만큼 장관이랍니다. 가을에 제주도를 방문하신다면 산굼부리와 더불어 용눈이 오름의 억새도 가보시기를 권해드려요.

 

6. 하동 북천역

 

가을 여행지 추천

 

가을에 코스모스를 보러 가고 싶은 분들은 경남 하동의 북천역으로 가보세요. 기차길 옆으로 수많은 코스모스가 펼쳐진 모습으로 최근 핫플레스가 된 여행지인데요, 원래 사람이 거의 찾지 않는 시골의 작은 역이었던 이곳에 코스모스를 심기 시작하면서 해마다 축제도 열리고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 명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코스모스밭 사이로 기차가 들어오는 장면은 옛 추억을 절로 떠올리게 하는 힐링의 경험이 될거예요.

 

 

 

7. 창녕 우포늪

 

가을 여행지 추천

 

살아있는 자연박물관이라고도 불리는 천연 늪지대인 창녕 우포늪은 가을의 멋진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싶은 분들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낮에는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탄생시키고 밤이 가까워지면 환상적인 일몰과 야경을 선사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에는 딱 좋은 장소입니다.

 

8. 광주 화담숲

 

가을 여행지 추천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단풍 명소인 광주 화담숲에는 400여 종에 달하는 단풍나무들이 있습니다. 총 165,265㎡ (약 5만평)로 조성된 대규모 숲에 16개의 테마원과 각종 식물 4,000여 종이 수집, 전시되고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가 되었죠. 가을에는 특히 진달래원, 이끼원, 반딧불이원 등 20여 개의 다양한 테마정원이 가을의 느낌을 물씬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10월부터 11월에 열리는 가을 단풍 축제도 유명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9. 청도 운문사

 

가을 여행지 추천

 

경북 청도군에 있는 '운문사'는 비구니분들만 계시는 독특한 곳인데요,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꽃이 피거나 단풍이 물드는 계절에 운문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구요, 은행나무를 비롯해서 단풍나무까지 가을 나무 구경을 실컷 하고 오실 수 있어요. 운문사에 방문하신다면 근처 '사리암'까지도 올라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0.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

 

가을 여행지 추천

 

옛날만 하더라도 가을하면 불국사 단풍이 유명했지만, 최근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첨성대 핑크뮬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주말이나 공휴일만 되면 사람이 꽉 찰 정도라 사진찍기에 조금 힘들 수는 있지만 핑크뮬리의 풍경이 워낙 예뻐서 한 번쯤 가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부지가 넓고 꽃밭이 있어서 구경도 좋고 사진 찍기도 좋은 곳입니다.

 

 

지금까지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을 알려드렸습니다. 가을하면 단풍의 계절,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고 정말 여행하기에는 딱 좋은 시기인데요, 가을이 점점 짧아지고 있어 즐길 수 있는 기간도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이 정말 아쉽게 느껴집니다. 가을 단풍을 보러 산행을 떠나셔도 좋고 근교로 잠깐 떠나 사진을 찍고 와도 좋은 여행지들을 소개해 드렸으니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끽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2022.09.27 - [Travel Story]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매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부산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관광도시입니다. 한구에서 두 번

winterview.peasue.com

2022.09.17 - [Travel Story] -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날이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계속되는 태풍 소식에 분위

winterview.peasue.com

2022.09.25 - [Travel Story]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예로부터 대나무와 죽세공품의 생산지로 이름난 담양에서는 조선시대 전국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거둬들인 곳 중 한 곳일 정도로 죽물시

winterview.peasue.com

2022.08.29 - [Travel Story] - 9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8곳 추천 여행지

 

9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8곳 추천 여행지

9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8곳을 소개합니다. 올 여름은 무더위와 폭우 등으로 끝날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는데 어느 덧 날씨 변화가 새 계절을 맞을 때가 왔음을 실감나게 합니다. 이제 선선한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