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1.
반응형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자를 설레게 하는 정선은 최근 많은 여행자가 찾는 도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특히 정선에는 동양 최대의 민영탄광인 동원탄좌가 폐광된 자리에 그 흔적을 그대로 남겨 놓은 사북 탄광촌이 남아 있어 역사의 흔적을 느끼기 좋은 의미 있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당시 광부들이 일했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어 그 어떤 박물관 못지않은 현장감과 사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정선 가볼만한곳은 정선 레일바이크입니다. 이곳은 레저시설이기도 하지만 다른 의미로 업사이클링 자원순환의 가치까지 함께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2004년부터 운행을 중단한 철도 구간을 레일 바이크 운행 구간으로 재구성하여 새롭게 가꿔냈기 때문이예요. 오르막과 내리막이 적절히 구성되어 있으며 약 40분 가량 소요되는 코스인데 여러 산을 가로지르면서 영화 같은 풍경을 맛볼 수 있어 다채로운 정선의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삼탄 아트마인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01년 폐광된 탄광시설을 관광지로 다시 만든 삼탄 아트마인은 정선의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관광지입니다. 산업화 시대의 광부들을 기억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구경거리도 풍성한 편인데요, 과거 탄광시설을 생생하게 기록한 역사박물관을 비롯해 현대미술관, 레일바이뮤지엄, 카페 등 시간 여유가 있을 때 둘러볼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3. 정선군 나전역카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북평면 북평8길 38
- 이용시간 : 10:30~19:00, 연중무휴
- 이용요금 : 나전역크림커피 6,000원, 더덕라떼 5,500원

 

민둥산역에서 구절리역까지 이어진 정선선 철길 위의 작은 간이역인 나전역은 1970~80년대만 하더라도 탄광산업이 전성기를 이루어 이용객이 많았던 곳입니다. 90년대 정선의 모든 탄광이 폐광된 이후에는 아우라지역과 구절리역에는 레일바이크가 운행되었지만 나전역은 역무원이 배치되지 않은 무배차간이역이 되었는데요, 2021년 나전역카페로 거듭나면서 요즘에는 새로운 정선의 핫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옛날의 나전역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여 기차표를 발권하던 창구를 주방으로 변신시키는 등 특색있는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 잡고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찍기에도 좋아요. 요즘 SNS에서 뉴트로 성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 화암동굴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산248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도보 입장 마감 16:30 / 모노레일 탑승 마감 17:00)
-이용요금 : 성인 5,000원 / 중고등학생·군인 3,500원 / 어린이 2,000원

 

화암동굴은 일제 강점기 시절에는 대표적인 금광 '천포광산'이었어요. 때문에 강제 징용이라는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현재는 다섯 가지 테마를 가진 동굴로 재탄생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총 관람 거리는 1,803m로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광맥을 발견하는 것부터 금을 채굴하고 제련하는 과정이 재현되어 있어 과거 작업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화암동굴의 하이라이트는 화려한 미디어아트인데요, 내 몸무게를 금으로 환산하면 얼마인지 체험하는 이색 공간도 있으니 꼭 둘러 보시길 바래요.

 

5. 정선 양떼목장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오반동길 470
-운영시간 : 여름 영업시간 10:00~17:30 (매표 마감 17:00), 겨울 영업시간 10:00~16:30 (매표 마감 16:00) / 매주 수요일 및 설날과 추석은 휴무
-이용요금 : 성인 6,000원 / 소인 4,000원

 

정선 양떼목장은 과거 황우목장이었던 곳을 2015년 양의 해를 맞이해 양떼목장으로 개장하였습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마련한 공간으로 재탄생한 것인데요, 입장료를 지불하면 양에게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목초지에는 양 이외에도 조랑말과 소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어요. 사랑스러운 아기 동물들을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에 아주 좋은 여행지이구요, 저렴한 비용으로 캠핑 공간을 대여해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정선 만항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선 만항재는 고한읍 상갈래교차로에서 시작하는 414번 지방도를 따라 오르면 닿을 수 있는 해발 1330m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정선과 태백, 영월 등 3개 시․군이 경계를 이루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개예요. 특히 이른 봄부터 가을까지 야생화가 만발하여 일명 천상의 화원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낙엽송 숲 사이에 천상의 화원과 하늘숲 정원이 조성되어 야생화 탐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항재에서 내려오면 사북읍과 고한읍이 나오기 때문에 삼탄아트마인도 함께 둘러보면 좋고 만항재 오르는 길에는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 가운데 하나인 정암사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병방치 스카이워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 이용시간 : 하절기 09:00~18:00 / 동절기 09:00~17:00 (당일 기상 여건에 따라 관람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이용료 : 40,000원

 

한반도 모양의 밤섬 둘레를 동강 물줄기가 180˚로 감싸 안고 흐르는 비경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병방치 스카이워크입니다. 정선읍 북실리와 귤암리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 바닥에 강화유리를 깔아 만든 곳인데요,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밤섬과 동강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어 최근 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8. 민둥산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번째 여행지로 소개해 드릴 민둥산은 가을 억새산행지이자 철도산행지의 대표적인 산이예요. 해발 1118.8m로 억새산이라고 할 정도로 온통 억새로 뒤덮힌 것이 특징인데요, 정상부분은 나무가 거의 없는 특이한 곳입니다. 산세는 경사가 완만한 편이어서 가을 억새군락지는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민둥산 억새는 길이고 길고 짙은 편이라 길이 아닌 곳은 걸음을 옮기기 어려울 수 있으나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오르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정산에서는 사방으로 주변 산들을 조망할 수 있고 화암약수터로 이어져 화암팔경과 연계한 1박 2일 코스로 각광 받는 곳이예요.

 

9. 아우라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강원 정선군 여량면 여량리 201-2

 

아우라지는 송천과 골지천이 합류하는 지점으로 강원도 무형문화재 1호 정선아리랑의 가사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주변 경관이 무척 아름다워 특히 드라이브 코스로 너무 좋은 여행지인데요, 날씨가 좋다면 둘레길을 걸어도 좋구요, 야영장, 줄배체험장, 정선아리랑 전수관 등 주변에 함께 둘러볼만한 관광지가 많아 더욱 좋은 곳입니다.

 

10. 운암정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강원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하이원리조트 내 운암정 놀이마당
운영시간 : 11:00-19:00 (매주 화요일 휴무)
가격 : 수리취 와플 세트 15,000원, 아이스커피 9,000원

 

운암정은 2008년 드라마 ‘식객' 촬영을 위해 만들어진 한식 요리점으로 아름다운 한옥 건물인데요, 2018년부터 북 카페로 운영 중입니다. 넓은 안뜰을 둘러싸고 메인 건물인 운암서가를 비롯하여 정자, 체험장, 다례원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특히 정원이 상당히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날씨가 좋으면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차를 마시며 쉴 수도 있고 주기적으로 정선 아리랑 공연, 다례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정선의 풍류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조용한 고장의 대명사였던 정선이 언제부턴가 관광객들의 발길로 북적대기 시작한 듯해요. 아무래도 빼어난 자연경관과 5일장, 예술 공간으로 변모한 탄광 시설과 레일바이크 등 매력적인 장소가 많기 때문일텐데요, 정선 가볼만한곳을 고민하시는 분들게 추천해드린 여행지가 좋은 참고가 되었길 바래봅니다. 정선에서 즐겁고 행복한 여행 추억 많이 쌓고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2022.09.28 - [Travel Story] -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고 높은 하늘이 인상적인데요, 무더운 여름과 다른 매력의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날씨가 이렇게 좋

winterview.peasue.com

2022.09.25 - [Travel Story]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예로부터 대나무와 죽세공품의 생산지로 이름난 담양에서는 조선시대 전국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거둬들인 곳 중 한 곳일 정도로 죽물시

winterview.peasue.com

2022.09.04 - [Travel Story] -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동쪽은 동해 바다와 접하고 서쪽은 설악산, 남쪽으로는 양양 등에 접해 있어 코스로 즐기기 좋은 여행지인 속초는 강원도에서 5번째로 인

winterview.peasue.com

2022.09.21 - [Travel Story] -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제천은 청주, 충주에 이어 충청북도 제3의 도시라고 볼 수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관광·휴양 도시로 유명했습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