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2022)

by winterview 2022. 10. 2.
반응형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0월은 축제의 달이기도 하고 단충, 억새, 해바라기 등 꽃과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계절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1년 중 날씨가 가장 좋은 10월은 너무 짧아 넘치는 즐길거리들을 전부 체험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한데요, 일상에 지쳐 주말에 잠깐이나마 도심을 떠나 10월을 만끽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을 준비했습니다.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1. 충북 충주시 비내섬

 

 

눈 돌리는 곳마다 갈대가 무성하여 말 그대로 갈대 섬이라고 부르는 비내섬은 눈부시게 하얀 갈대꽃이 작은 바람에도 우수수 은빛 물결을 일으키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갈대 사이로 뻗어 있는 샛길을 슬렁슬렁 걸으며 산책하기 좋은 곳인데요, 비내라는 이름은 갈대를 베어(비어) 낼 정도로 많은 섬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이곳은 태고의 풍경을 고이 간직하여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인기가 높은 곳으로 걷는 내내 남한강과 섬과 갈대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2. 경주 첨성대

 

 

위치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수학여행으로 다들 한 번쯤은 가봤을법한 첨성대는 최근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10월에는 핑크 뮬리가 개화하여 첨성대 주변이 온통 핑크빛으로 물든다고 하는데요, 이 모습을 놓치지 않기 위해 요즘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경주 첨성대를 방문하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현대 감성의 꽃밭과 고대 유물의 조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독특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여행지입니다.

 

3. 호국의병의 숲

 

 

의병의 고장 의령 지정면 일대에 ‘호국의병의 숲’이라는 친수공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장 곽재우 장군이 의병들과 함께 첫 승리를 했던 기강 전투 장소로 유명한 곳인데요, 최근에는 가을 댑싸리 명소로 입소문이 나고 있어요. 댑싸리는 예전에 집안에서 쓰던 싸리비의 재료로 7~8월 한여름에는 짙은 초록빛을 띠고 있다가 가을이 시작되는 9월 중하순부터 붉은빛으로 색깔이 점점 변하기 시작하는데요, 초가을 시즌 시기를 잘 맞춰 댑싸리 군락지 방문하면 알록달록 붉게 변해가는 댑싸리의 예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호국의병의 숲 주변은 댑싸리뿐만 아니라 핑크 뮬리와 갈대 및 코스모스 군락지도 한데 모여 있어 더욱 좋아요.

 

 

 

4. 난정저수지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 난정리

 

인천 교동도에 위치한 난정저수지는 10만 송이 해바라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노란 해바라기꽃이 드넓게 펼쳐져 멋진 풍경이 절로 사진기를 꺼내게 만드는 곳인데요, 10월에는 특히 해바리기 꽃밭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려는 사람들로 넘쳐나는 시기예요. 난정저수지를 방문하시려면 특히 노을시간에 가면 멋진 풍경을 담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5. 대청호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천개동로 41

 

1980년 금강을 막아 대청댐을 건설하면서 생긴 대청호는 대전광역시와 청주, 천안 등의 지역에 식수와 생활용수, 공업용수를 제공하는 호수입니다. 깨끗하게 관리가 된 덕분에 자연습지가 생겨나 텃새와 철새가 날아드는 등 자연환경을 감상하기에 아주 좋은 곳인데요, 둘레가 무려 500리나 될 정도로 넓어요. 주변에 문의문화재 단지, 대청호미술관, 현암사 등 볼거리가 많아 함께 둘러보기 좋으며 특히 가을은 호반 곳곳에 황금빛 억새가 만발해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풍성하게 해줍니다. 대청호에 가시면 대청 호반 자연 생태공원과 추동습지보호구역을 걸어 보실 것을 추천해요. 이곳은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아 즐겁고, 억새가 장관입니다.

 

6. 감악산

 

 

주소 거창군 남상면 무촌리 산295번지 일원(신원면 구사리 산12-1 인근)

 

거창군 남부권의 명산으로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에 둘러싸여 있는 감악산은 정상에 오르면 거창읍 전경과 합천댐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자랑하여 마음까지 탁 트이는 여행지입니다. 감악산 등산로인 물맞이길을 따라 올라가면 중턱 부근에 신라시대 사찰인 연수사가 나오는데요, 이곳에는 전설을 지닌 약수와 은행나무를 볼 수 있고 정상부근에 오르면 가을철 즐길거리가 눈을 즐겁게 합니다. 낮에는 화려한 국화꽃과 거창읍 전경을, 밤에는 하늘의 별빛과 거창읍 야경을 조망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7. 제주 새별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새별오름에는 남봉을 정점으로 남서, 북서, 북동방향으로 등성이가 있는데 각각 봉우리가 있어 마치 별표처럼 둥그런 표창같은 5개의 봉우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가파르지만 약 10분 정도만 올라가면 제주 서쪽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제주 오름을 찾는 많은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매년 가을철이면 오름 전체를 뒤덮은 억새가 가을 감성을 뽐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8. 이천 설봉호수

 

 

위치 :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 2709번길 128

 

이천 설봉공원 내에 있는 설봉호수는 원래 관고 저수지라는 이름을 가졌던 곳이지만 설봉산 아래에 있는 호수라서 설봉호수로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영월암, 설봉서원, 세라피아등 관광지가 많아 코스여행에서 빼놓지 않고 가볼만한 곳인데요, 특히 가을에는 호숫가를 따라 짙게 물든 단풍나무들이 이어져 장관을 연출하는 곳이예요. 설봉호수 길을 따라 걸어오면 인공폭포가 있는데 노랗게 물들어가는 산 아래에서 시원하게 내리는 물줄기가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9.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운영시간 : 하절기 5~8월 09:00~19:00 / 동절기 9~4월 09:00~18:00
입장료 : 성인 2,000 / 청소년, 군인 1,000 / 어린이 700원

 

담양 메타세콰이어 길은 사계절 언제 가도 아름다운 여행지이긴 하지만 가을에는 가로수들이 붉고 노랗게 물들어서 더욱 멋진 풍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연인과 데이트, 가족여행 등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인데요, 입장료가 있다는 것이 한가지 아쉬운 점이네요.

 

10. 철원 고석정 꽃밭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운영시간 : 화요일 휴무, 신정, 구정, 추석 당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철원 고석정 꽃밭은 수십 가지의 꽃 종류가 심어져 있어 꽃이나 식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가족여행,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곳인데요, 꽃만 있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어 포토존이 다양하기 때문에 사진 찍기에도 좋아요. 근처에 출렁다리, 한여울길, 직탕폭포가 있어 함께 둘러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지금까지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실 가을 단풍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내 여행지가 바로 전북 정읍에 위치한 내장사인데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단풍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 단풍 시즌이 되면 차량 통제로 인해 입구에서 약 3.5km 정도 걸어 가야 할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구간이 전부 단풍 터널로 이어져 있어 걸어서 가더라도 주변 풍경에 취해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다고 해요. 우화정에 걸린 단풍도 아름답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보는 내장사지구의 풍경도 장관인데요, 너무 유명한 곳이라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에는 포함시키지 않았지만 아직 안가본 분들은 꼭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해요. 10월에도 소중한 분들과 즐겁고 아름다운 여행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2022.10.02 - [Travel Story] -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을 소개합니다. 지난 달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과거의 일상이 조금씩 돌아오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했던 수많은

winterview.peasue.com

2022.09.02 - [Travel Story]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동양의 나폴리라고도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의 비경을 자랑하는 통영은 경상남도 남쪽 끝에 위치한 인구 약 13만 명의 도시입니다. 통

winterview.peasue.com

2022.09.25 - [Travel Story]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예로부터 대나무와 죽세공품의 생산지로 이름난 담양에서는 조선시대 전국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거둬들인 곳 중 한 곳일 정도로 죽물시

winterview.peasue.com

2022.09.16 - [Travel Story] -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주셔도 군산은 여행지라기 보다는 답사여행에 적합한 장소 정도로 인식되는 곳이었습니다. 도시 곳곳에 일제강점기에 세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