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by winterview 2022. 10. 4.
반응형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을 소개합니다. 10월이 연휴와 함께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셨을텐데요, 이번 개천절 연휴에만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17만명을 넘었다고 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개천절 연휴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인데 그 기간동안 제주 입도객이 17만 4000명으로 지난해 개천절 연휴의 15만 5985명과 비교하면 13.2%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 등 코로나 방역 기준도 점점 완화되면서 거의 3년만에 여행 기회가 찾아온 셈인데요, 10월엔 연휴도 많고 하니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을 한 군데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1. 거문오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위치 :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569-36

 

제주도의 오름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거문오름은 분화구 내부의 울창한 수림이 검은색을 띠는 신령스러운 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그 이름만큼 신비로운 곳이기에 방문 시 온라인으로 사전예약이 필요한 곳이며 매주 화요일은 자연 휴식일이라고 해서 탐방객을 제한하고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곳에서는 오는 2022. 10. 1(토) ~ 10. 16(일)까지 2022년 세계자연유산축전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이라는 축제가 개최되는데 이 기간동안에만 비공개 구간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요. 거문오름은 정상에 오르면 화산 분화구가 한눈에 보이고 분다양하게 발달한 화산 지형들을 관찰할 수 있어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2. 천아숲길 천아계곡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위치 :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1

 

천아숲길은 가을여행의 손꼽히는 명소로 한라산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천아수원지에서 보림농장 삼거리까지 총 8.7km 구간을 이르는 곳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도민들까지 단풍 구경에 나설 정도로 사람들이 북적이기 때문에 차를 이용하면 도로에서 꽤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할 정도라고 해요. 따라서 제대로 코스를 완주하실 분들은 1100도로 노선 240번 버스를 이용하여 한라산둘레길 천아숲길 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천아숲길은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편도 3시간 이상이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숲길 초입부터 단풍이 은은하게 모습을 드러내면서 무수천 상류 계곡인 천아계곡에 이르면 제대로 가을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한라산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입니다.

 

3. 군산오름, 안덕계곡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군산오름 :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564
안덕계곡 :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1524

 

시원한 그늘과 계곡이 있는 제주 올레 9코스는 대평포구에서 시작해 화순금모래해변까지 이어지는 11.8km 코스인데요, 올레 9 코스길을 걷다가 대평마을을 지나면 군산 숲길 입구에 다다릅니다. 군산오름은 전체가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정상부에 오르면 파노라마같은 비경이 펼쳐져 감탄을 자아내는 곳인데요, 한라산과 산방산을 비롯하여 멀리 가파도와 마라도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저절로 힐링이 되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입니다. 군산오름에서 2km 남짓 걸어가면 안덕계곡이 나오는데 이곳은 제주 원시의 모습을 간직하여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어요.

 

 

4. 5.16도로숲터널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산 2-1

 

제주 가볼만한곳 중 제주도에서 가을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5.16도로숲터널을 추천합니다. 5.16 도로를 지나다 보면 도로 양쪽의 나무들이 아치형으로 도로를 감싸고 있는 듯한 나무 터널이 울창한 자태를 드러내는데 이곳이 제주에서 최초로 개통된 국도로 제주시와 서귀포를 이어주는 도로입니다. 한라산 성판악 휴게소에서 서귀포 방향으로 가다가 2.6km 지점에서 만날수 있구요, 약 1.2km가량 도로 주변의 상록수와 낙엽수가 숲터널을 이루고 있어 가을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5. 천왕사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528-111

 

천왕사는 아흔 아홉 골의 수려한 풍광 속에 들어앉은 사찰로 한라산 어승생 동쪽에 수많은 봉우리와 골짜기로 이루어진 99곡중 하나인 금봉곡 아래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건립된지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대웅전 바로 뒤로는 용바위라 불리는 커다란 바위가 배경을 차지하고 사찰 옆의 냇물을 따라 올라가면 한라산의 유일한 폭포라는 선녀 폭포가 나와 특히 가을에 단풍이 장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효리네민박에 등장하여 더욱 유명해진 곳이예요.

 

6. 한라산 영실코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영실로 246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하면 한라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늦게까지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영실코스를 추천합니다. 영실코스는 등산 초보에게도 적격인 곳으로 코스가 비교적 짧고 걷기 쉬운 대신 정상 등반은 불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영실탐방로 대신 존자암지 가는 길로 가셔도 왕복 40분 동안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1100고지나 516도로, 1100로 중 천왕사 가는 길은 차를 타고 단풍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7. 사려니숲길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인 사려니숲길은 가을 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라고 해서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이때 ‘사려니’는 ‘신성한 숲’,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이라고 해요. 빽빽한 삼나무에서 신선항 공기가 뿜어져 나오고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기 때문에 파충류 등의 보금자리가 되기도 하는 곳입니다.

 

8. 곶자왈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환상숲곶자왈공원 :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594-1

 

곶자왈은 제주 화산활동 중 분출한 용암류가 만들어낸 암괴 지대로 이끼가 자라면서 초록 숲으로 새로 태어난 곳이예요. 한경면에 이르면 ‘환상숲곶자왈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제주의 독특한 지형과 다양한 식생을 한 데 볼 수 있어 생태 관찰에도 좋답니다. 도너리오름에서 분출하여 흘러온 용암 끝자락에 동굴이 형성되어 있어 마치 정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예요. 곶자왈에는 포토존과 옛 기찻길 풍경 등 곳곳에 즐길거리가 가득하여 지루할 틈이 없구요, 자녀들이나 부모님과 함께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9. 머체왓숲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 4대 물줄기 서중천의 물을 머금은 숲인 머체왓숲길은 넷플릭스 영화 ‘킹덤’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드라마에서 보여진 것처럼 원시림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둘러보는데는 왕복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서중천 계곡을 따라 두 개의 탐방코스가 있는데 소롱콧길(6.3km)과 머체왓숲길(6.7km)이예요. 이곳에는 건강한 꾸지뽕나무나 황칠나무를 비롯하여 약재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입구에 건강체험장도 있어요. 직접 건조하고 우려낸 건강 약재를 차로 마시면서 편백 족욕을 체험할 수 있어 여행 중 지친 몸을 달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10. 송악산둘레길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위치 :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1-1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의 마지막 추천 여행지는 송악산 둘레길입니다. 제주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바다인데요, 송악산 둘레길은 숲도 걷고 바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가볍게 걷기 좋은 코스예요. 날이 좋으면 산방산과 형제섬, 한라산까지 조망이 가능하구요, 걸으면서 주변을 둘러보면 탁 트인 풍경에 저절로 두 팔을 벌려 숨을 들이키게 된답니다. 참고로 송악산 둘레길은 약 2.8km, 2시간 남짓 소요되며 처음과 끝이 같은 순환형 코스입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가을에 제주도를 방문하시면 맛있는 음식도 꼭 즐기셔야겠죠? 가을에는 갈치가 살이 올라 단단해지고 기름지기 때문에 삼겹살보다 맛있고 소고기보다 귀하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특히 제주도에서는 갈치를 바다에서 갓 잡아올려 뼈째 썰어 회로 먹기도 하고, 갈치구이, 갈치국도 제주도 향토음식에서 빠질 수 없다고 해요. 올 가을 제주도를 방문하시면 맛있는 갈치도 꼭 드시고 알려드린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2022.10.02 - [Travel Story] -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2022)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 (2022)

10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0월은 축제의 달이기도 하고 단충, 억새, 해바라기 등 꽃과 식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계절이라고

winterview.peasue.com

2022.10.02 - [Travel Story] -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

10월 축제 가볼만한 곳 best10 (2022)을 소개합니다. 지난 달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과거의 일상이 조금씩 돌아오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했던 수많은

winterview.peasue.com

2022.09.28 - [Travel Story] -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고 높은 하늘이 인상적인데요, 무더운 여름과 다른 매력의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날씨가 이렇게 좋

winterview.peasue.com

2022.09.27 - [Travel Story]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매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부산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관광도시입니다. 한구에서 두 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