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0. 24.
반응형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옛 백제의 마지막 수도이자 그 역사와 문화의 흔적들이 남아 있는 부여는 백제가 멸망한 지 1300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옛 백제를 떠올리게 하는 관광지입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여 바로 전 수도였던 공주는 64년 동안(475년~538년) 수도의 역할을 한 반면 부여는 무려 123년(538년~660년) 동안 백제의 수도였는데요, 백제의 풍요롭고 찬란했던 문화를 일구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한군데 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부여 가림성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성흥로97번길 150-31
이용시간 : 연중개방

 

가림성은 백제 동성왕이 사비성을 수호하기 위해 금강 하류의 요새에 축성한 것으로 전해지는 곳입니다. 가림성 아래 주차장에서 남문지까지 200m 정도밖에 안되는 가까운 길이라 남녀노소 산성의 비경을 쉽게 즐길 수 있는 곳이예요. 바위 절벽 옆으로 난 계단을 오르면 수령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있는데 일명 ‘성흥산 사랑나무’로 불립니다. 드라마 <서동요> 등 여러 드라마의 촬영장소이기도 하구요, 사방이 탁 트여 주변 풍광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새해에는 부여군이 해돋이 행사를 벌이는 일몰 명소이기도 해요.

 

2. 서동공원과 궁남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궁남로 52
휴일 : 연중무휴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궁남지는 삼국사기에 따르면 백제 무왕 때 만든 궁의 정원이었던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연못의 동쪽 언덕에서 백제 때의 기단석과 초석, 기와조각, 그릇조각 등이 출토되기도 했는데요, 못 가운데 섬을 만들어 신선사상을 표현한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인공정원입니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7월에는 천만송이 연꽃들로 서동연꽃축제가 열리고, 10~11월에는 굿뜨래 국화전시회가 열려 궁남지의 아름다움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부소로 15
이용시간 : 하절기(3~10월) 09:00~18:00 / 동절기(11~2월) 09:00~17:00
입 장 료 : 개인 - 어른 2,000원 / 청소년 1,100원 / 어린이 1,000원(만 6세 이하, 65세 이상, 장애인, 부여군민 무료)

 

부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시가지 북쪽에 검푸른 숲을 이룬 해발 106m 의 나지막한 부소산입니다. 부여의 진산인 부소산에는 낙화암, 백화정, 사자루, 반월루, 궁녀사, 고란사, 부소산성(사적), 해맞이하는 영일루 등 백제의 역사와 백제왕실의 이야기가 곳곳에 배어 있어요. 부소산의 산정을 중심으로 테뫼식 산성이 동서로 나뉘어져 있구요, 그 주위에 북동쪽의 계곡을 둘러쌓은 포곡식 산성을 동반한 복합식 산성이 있습니다. 산성이 위치한 산의 이름을 따서 부소산성으로 불리고 있으며 백제의 수도인 사비 도성의 일환이었다고 알려진 곳이예요.

 

 

4. 백제문화단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백제문화단지는 부여 가볼만한곳 중 대표적인 여행지로 백제역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자 한국최대규모로 만들어진 역사테마파크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이구요, 넓은 규모로 잘 꾸며진 공간과 백제시대의 궁을 잘 재현해 놓은 점이 장점입니다. 백제문화단지는 특히 야간에 보는 것이 묘미라고 해요. 야간개장은 매주 금토일 저녁에 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많아 좋습니다.

 

5. 국립부여박물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부여박물관은 1,00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곳으로 백제의 문화재와 유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개의 전시실과 야외유물전시장이 마련되어 있고 무료입장인 점이 큰 장점이예요. 국보 287호 금동대향로까지 볼 수 있구요, 자녀가 있는 가족 여행객이라면 백제의 역사와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6. 서동요 테마파크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05년에 약 1만여평의 대지위에 만든 SBS드라마 서동요 오픈세트장으로 옛 건축이나 집들이 사실적으로 재현되어서 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크진 않고 입장료는 성인기준 2천원정도라고 하는데요, 세트장 주변에 덕용저수지가 있어 서동요 테마파크를 구경하고 나서 주변을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7. 부여 부소산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소(扶蘇)’는 백제시대 언어로 ‘소나무’라는 뜻이라고 해요. 이곳은 지금도 소나무가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고 산책로를 따라 단풍나무와 벚나무도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부소산은 높이가 해발 106m에 불과한 아담한 산이지만 산내에 군창지, 낙화암, 서복사지, 영일루, 백화정, 사자루, 삼충사, 고란사 등 여러 유적과 유물들이 있어 백제의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있어요. 제일 먼저 삼충사를 시작으로 남문지를 지나 사자루로 가는 동안 부소산성의 옛 성곽을 볼 수 있는데요, 부소산성은 흙으로 쌓은 토성으로 사자루와 군창지의 산봉우리를 머리띠를 두르듯 쌓아져 있어 느린 걸음으로 여유있게 둘러 보기 좋은 곳입니다.

 

8. 만수산자연휴양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부여군 외산면 휴양로 107

 

세조의 왕위찬탈에 격분하여 명산대천을 떠돌던 김시습 선생이 말년을 보낸 것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무량사인데요, 무량사가 있는 곳이 만수산의 자연휴양림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와 계곡들 사이로 숲속 오두막과 산림문화휴양관 등을 갖추고 있구요, 물놀이장, 자연탐방로 등을 비롯해 다양한 등산코스들이 잘 조성되어 있어요. 이곳은 주변 경관이 수려해서 한번 쯤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9. 구드래나루터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

 

황포돛배를 타고 백마강 유람을 하는 선착장으로 승객이 다 찰때까지 기다렸다가 출발하는 독특한 곳이예요. 따로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배를 타고 과거 백제 유산들과 풍경을 구경할 수 있구요, 낙화암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어 좋습니다. 부소산성 후문쪽 낙화암 선착장에서 부소산성을 거쳐 반대쪽으로 넘어가는 코스를 선택해도 되고, 다시 배를타고 돌아가는 것도 가능하다고 해요. 잔잔한 백마강을 바라보며 옛 부여 시절을 떠올리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10. 낙화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소산에서 가장 유명한 낙화암은 깎아지른 절벽에 커다란 바위가 놓인 곳으로 절벽 아래로는 짙푸른 백마강이 유유히 흘러가는 풍경이 나타납니다. 절벽 높이가 60m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의자왕 때 신라와 당나라 연합군이 쳐들어와 왕성에 이르자 궁인들이 치마를 뒤집어쓰고 백마강에 몸을 던졌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오고 있어요. 조선시대 학자 우암 송시열이 낙화암이라는 붉은 글씨를 남긴 것도 있는데 이것은 백마강에서 배를 타고 지나갈 때 선명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낙화암을 굽어보는 위치에 백화정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곳에 오르면 백마강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지금까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푸른 바다와 편백나무나 자작나무로 가득한 숲을 갖춘 여행지도 좋지만 가끔은 옛 백제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부여처럼 고즈넉한 곳도 좋은 여행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금강의 화려한 물빛과 부소산 낙화암, 정림사지 5층석탑 등 역사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참고하셔서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여유를 찾는 경험 되시길 바랍니다.

 

 

2022.10.23 - [Travel Story] -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충북 북부 중앙에 있는 도시 충주는 조선시대에만 하더라도 교통의 요충지였다고 합니다. 경상도에서 한양으로 가는 두 갈래 길이 죽령과

winterview.peasue.com

2022.10.06 - [Travel Story] -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과거를 기억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을 내어주는 곳이 바로 경주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사회 속에서 고즈넉한

winterview.peasue.com

2022.10.08 - [Travel Story] -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전주 하면 전주비빔밥부터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요즘의 전주는 건강한 관광,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관광지 차원에서

winterview.peasue.com

2022.10.22 - [Travel Story] -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로 정처없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있으신가요? 치유받고 싶을 때 떠나면 좋은 여행지가 바로 안동입니다. 선비의 고장이라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