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1. 3.
반응형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의 동남쪽에 위치한 울산은 석기시대부터 선인들이 정착해 살았던 곳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지리적으로는 삼면이 태백산맥 산지로 둘러싸여 있고 동남쪽으로 동해를 향하고 있어 풍경이 좋은 여행지인데요, 동서남북 어디를 봐도 그림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울산에서는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넘쳐납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1. 영남 알프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5길 103-8
등산로 이용시간 : 연중 무휴
복합웰컴센터 : 매주 화요일~일요일, 9:00~22:00 (개별 시설별 상이함)
휴일 : 연중무휴

 

영남 알프스는 본래 가지산,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 천황산, 재약산, 고헌산 7개의 산을 지칭하는데요, 운문산, 문복산을 포함시키기도 한다고 해요. 이곳은 울산, 밀양, 양산, 청도, 경주의 접경지에 형성된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m 이상의 산들이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기때문에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만하다고 하여 영남 알프스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이라고 합니다. 전체 면적은 약 255㎢이며, 한국 100대 명산에 포함된 신불산 등 9개의 산으로 연결된 산악관광지로 특히 가을이면 산 곳곳이 억새로 가득한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2. 대왕암 공원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신라시대 삼국통일을 이룩한 문무대왕의 왕비가 죽은 후 그를 따라 호국룡이 되어 울산 동해의 대암밑으로 잠겼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는 곳입니다. 특히 푸른바다를 배경으로 송림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울산 가볼만한곳입니다. 다양한 기암절벽과 돌섬, 해안 단구 등 자연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고 해안 산책코스도 잘 조성이 되어있어 1시간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 상시개장
입장료 : 무료

 

3. 일산해수욕장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산해수욕장은 울산사람들에게는 일산지라고 불리는 곳으로 울산만의 독특한 해수욕장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백사장은 총 길이 400m, 폭은 80m이며 경사가 완만한 편인데요, 수심이 낮고 담수욕을 하기에 좋습니다. 대왕암 둘레길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솔잎향을 맡으며 산책하여 여유롭게 둘러 보아도 좋아요. 아담한 모래사장과 아침의 해오름을 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와 피서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4. 함월루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 산152-11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2015년에 만들어진 함월루는 함월산에 있는 전망대로 달을 품고 있는 누각이라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울산의 야경과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달 모양의 조형물이 있어 이를 배경으로 감성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함월루에서는 울산 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울산대교를 비롯하여 시내에서 나오는 불빛을 감상할 수 있고, 잔잔한 달빛과 조명이 비치는 누각을 보면서 여유있게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울산대교 전망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55-1
-운영시간 : 09:00~21:00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설·추석 당일 휴무)
-이용요금 : 무료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울산 12경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도시 일몰과 산업 불빛이 어우러져 보석처럼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1층에는 스릴과 입체감이 느껴지는 VR 체험관과 AR 체험존이 있고, 2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는 시간대에 방문한다면 노을의 아름다운 모습도 감상할 수 있어 울산 여행의 하루를 마감할 수 있는 곳입니다.

 

6. 슬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산5-3
-운영시간 : 연중무휴

 

방어진 항으로 들어오는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바위섬인 슬도는 ‘갯바람과 파도가 바위에 부딪칠 때 거문고 소리가 난다’는 뜻으로 이름 붙여진 곳입니다. 슬도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어미고래상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고래사냥 암각화인 ‘반구대 암각화’에 그려진 고래를 재현한 것이라고 하구요, 하얀 무인등대가 있어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이곳은 해질 무렵의 일몰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시간을 잘 맞춰가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인근에는 성끝마을이 있어 아기자기한 벽화들을 만날 수 있고 트래킹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슬도바다길을 따라 걷는 것도 추천합니다.

 

 

7.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은하수길 이용시간 : 일몰 후~오후 10시
입장료 : 무료

 

2000년도에 시작한 태화강 수질사업으로 2006년도에 태화강이 1급수로 수질이 개선되고 연어가 돌아오게 되면서 태화동 십리대밭 일대를 공원화한 곳입니다. 친환경적인 생태공원으로 2019년 순천만에 이어 두번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기도 했는데요, 생태정원, 대나무정원, 계절정원, 수생정원, 무궁화정원 등 다양한 꽃들과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50m 길이의 덩굴 식물 터널과 십리대숲이 특히 유명하며 십리대숲은 도심과 가깝고 죽림욕으로 힐링을 할 수 있어 울산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8. 자수정동굴나라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동굴테마파크인 이곳은 여름에는 얼음동굴, 겨울에는 난방동굴이라 불리는 자수정 동굴입니다. 길이 2.5km의 6500만년전의 화강암으로 형성된 자수정동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인데요,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트를 타고 동굴탐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동굴 내부는 12~16도를 유지하여 여름에는 피서하기에도 좋고 놀이기구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오픈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동절기 오후 5시까지)
이용료 : 동굴+보트 12000원, 동굴+쥬라기월드 12000원, 동굴탐험 단일 7000원

 

9. 외고산 옹기마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전국 최대의 민속 옹기마을로 우리나라의 50% 이상의 옹기를 생산하고 있는 곳입니다. 1950년대부터 옹기를 굽기 시작하여 6-70년대부터는 전국각지에서 350여명의 옹기 장인과 도공들이 모이게 되었다고 해요. 옹기박물관은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며 옹기의 역사, 문화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옹기아카데미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옹기 제작 체험을 해볼 수 있는데요, 옹기를 만들고 나면 두번 구운 후 택배로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매주 월요일 휴관)
체험료 : 7000원

 

10. 울산대공원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장미원 등 다양한 꽃축제가 열리는 잔디광장공원 등과 동물원이 같이 조성된 비교적 넓은 공원입니다. 이국적인 느낌을 느낌이 드는 곳으로 규모도 꽤 큰 편이구요, 동물원은 각종 새들과 작은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여행객들에게는 추천할만한 곳이예요. 울산 인근 지역 주민들도 자주 이용하는 울산 가볼만한곳입니다.

 

 

지금까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울산은 동해 남쪽에 위치한 공업도시로 울산과 울주가 합쳐져 1997년도에 울산광역시로 승격된 도시입니다. 막상 여행지로서는 크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지만 이렇게 구경할 곳이 무척 많은 곳인데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셔서 울산에서 소중한 분들과 즐거운 추억 가득 남기시길 바랍니다.

 

 

2022.10.12 - [Travel Story] -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단풍이 이제 본격적으로 절정시기에 다다랐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winterview.peasue.com

2022.10.04 - [Travel Story] -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을 소개합니다. 10월이 연휴와 함께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셨을텐데요, 이번 개천절 연휴에만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17만명을 넘었다

winterview.peasue.com

2022.09.28 - [Travel Story] -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고 높은 하늘이 인상적인데요, 무더운 여름과 다른 매력의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날씨가 이렇게 좋

winterview.peasue.com

2022.09.27 - [Travel Story]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매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부산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관광도시입니다. 한구에서 두 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