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1. 1.
반응형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는 바다로 국토의 삼면이 둘러싸여 있어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이라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해안선을 가지고 있죠.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그중에서도 서해안은 일몰의 낭만이 가장 환상적인 지역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서해바다는 물론이고,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숨은 명소들이 가득한데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인천 영종도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671-3

 

영종도 드라이브 코스는 서울에서 손쉽게 바다를 만날 수 있는 길 중 하나입니다.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는 관문으로 영종대교가 있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시작할 수 있는데요, 인천대교를 이용하는 코스로 바다를 가로지르며 길게 뻗은 두 곳의 다리 위를 달리다 보면 해외여행을 갈 때 느끼는 설레임이 느껴집니다. 영종도 서쪽에 있는 해변에서 겨울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좋은데요, 특히 을왕리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하답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몰리는 곳이 싫다면 ​멋진 기암괴석이 해안가를 따라 자리하고 있는 선녀바위해수욕장이나 길고 긴 해변을 자랑하는 마시안해변을 추천해요.

 

2. ​안산 대부도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위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수도권에서 가장 쉽게 갈 수 있는 섬 중 하나인 안산 대부도는 시화방조제에서 진입하여 탄도항까지 이어지는 '대부황금로'가 유명해요. 대부도는 물론, 부속도서인 선재도와 영흥도까지도 연결하는 진입도로로 유명한 섬들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황금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시화방조제 한가운데 있는 시화나래조력공원을 비롯하여 대부도에 위치한 유리섬박물관, 대부도에서 유명한 바지락 칼국수까지 든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도에서 노을을 한껏 감상하고 싶다면 탄도항을 추천해요. 포구 바로 앞에 떠 있는 누에섬과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한 일조 풍경이 일품인 곳입니다.

 

3. 만리포 해수욕장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태안에서 18km 정도 떨어져 있는 만리포는 조수간만의 차가 심한 편이지만, 해변이 넓고 완만한 것이 장점인 곳입니다. 뒤에는 소나무숲이 울창하고 식수도 풍부하여 관광을 즐기기에 좋고 특히 낙조가 일품인데요, 7,000여 종의 각종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식물원도 만나볼 수 있어요. 만리포해수욕장은 태안군을 가로지르는 32번 국도의 가장 끝부분에 있구요, 활처럼 휘어진 모래사장이 1km 가까이 이어지는 아름다운 풍경과 주변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4. 승봉도 해안산책로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운영시간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부두치 해변부터 촛대바위까지 나무데크가 이어져 있는 산책로에서는 승봉도의 여러 명소들을 감상하며 바닷가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약 40분간 해안을 따라 가볍게 걷기 좋은곳인데요, 푸른 바다를 보며 섬의 고요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인파가 많지 않은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부두치 해변의 끝에 도착하면 작은 바위섬 형태의 무인도인 목섬을 만날 수 있으며 해안산책로의 끝인 해안절벽에 세워진 신황정에 오르면 승봉도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5. 대천해수욕장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으로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합니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한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요.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노을광장, 머드광장 구역으로 나뉘는데 매년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기도 하죠. 대천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은데요, 대천 짚트랙을 비롯하여 대천해수욕장과 대천항을 오가는 전국 최초의 해상 레일 바이크인 스카이 바이크등이 있어요. 수면에서 8~15m 높이에 선로를 달아 바닷길을 달리는 40분간 코스이며 2.3km를 왕복 운행하는데, 바닷물이 차 있는 만조 때 타면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삼길포항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충청남도 대산읍 화곡리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와 대산읍 화곡리 삼길포를 연결하는 대호방조제의 끝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삼길포항은 대호의 수문이 있는 곳입니다. 대호방조제는 길이는 7.8km에 이르는 해변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곳인데요, 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바다낚시터로도 인기가 많아요. 서해안 가볼만한곳에서는 어느 항구나 포구를 가 보아도 주말이면 수도권에서 방문한 차량들로 많은 인파가 붐비는데요, 서산과 당진에 걸쳐있어 외지인들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또한 대호는 겨울철에는 수많은 철새들이 모여드는 철새들의 낙원이기도 해요. 그래서 이 광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사진작가 및 철새탐조를 하는 여행객들의 방문도 많습니다.

 

 

7. 궁평해송군락지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시원한 바닷바람이 실어 오는 솔향을 맡으면서 700m 구간의 산책로를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궁평 해송 군락지는 썰물 때 드러나는 약 2km 개펄이 자연학습장으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인근 궁평항은 화성 8경 중 4경으로 낙조가 유명하며 이곳은 특히 하루 2시간가량 밀물 때는 해수욕을 즐길 수도 있어요.

 

8. 당진 삽교호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당진은 서산, 태안, 아산과 함께 서해안에서 예로부터 중국으로 통하는 중요한 바닷길이 있었던 곳입니다. 1976년 삽교천 지구 농업종합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삽교천 방조제를 축조하여 2만 4,700ha에 이르는 농경지를 위한 관개시설로 1979년 10월 준공했다고 해요. 늘 푸른 바다가 해안선을 따라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과 2000년 준공된 웅장한 서해대교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구요, 1979년 10월 26일 고 박정희 대통령의 마지막 공식행사가 이루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삽교호에서는 수산물시장을 비롯하여 함상공원, 해양테마과학관, 바다공원,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 놀이동산 등이 마련되어 있어 보고 즐길거리가 많아요.

 

9. 군산 새만금방조제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

 

세계에서 가장 긴 바다 방조제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최대 규모의 방조제입니다. ​새만금방조제에 조성된 왕복 4차로의 새만금로는 한쪽으로 바다가, 반대쪽으로 바다만큼이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담수호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길인데요, 30km가 넘는 코스로 지루할 틈도 없이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새만금로 곳곳에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사방에 펼쳐진 바다와 호수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구요, 특히 요즘은 고군산군도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예요. 고군산군도는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으로 요즘은 고군산연결도로 개통으로 자동차로 갈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하는 곳이예요.

 

10. 인천 장봉도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인천 장봉도는 넓은 해수욕장과 아름다운 낙조를 자랑하는 인천 옹진군의 섬입니다. 인천 삼목부두에서 약 40분 배를 타고 이동하면 나오는 곳으로 여객선에서 내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옹암해변이 나와요. 장봉도는 특히 낚시로 유명한 곳인데요, 어패류가 풍부하여 바다낚시나 조개캐기를 즐기기에 좋고 특히 가을에는 밤 따기 행사도 열린다고 해요. 옹암해변의 구름다리에서 바라보는 낙조가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섬 전체 경관이 빼어나, 어느 곳에서도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사진 촬영명소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은 이 외에도 서울에서 가까운 강화도를 시작으로 교동도, 석모도, 동검도, 영종도, 월미도, 대부도와 영흥도까지 무수히 많은 여행지들이 있어요. 드라이브하기에도 좋고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들이니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참고하셔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22.10.29 - [Travel Story] -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천안은 예로부터 문화 관광의 도시로서 과거 역사문화를 간직한 곳들과 자연 명소 등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중부권 최대의 온천관광지이

winterview.peasue.com

2022.10.22 - [Travel Story] -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로 정처없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때가 있으신가요? 치유받고 싶을 때 떠나면 좋은 여행지가 바로 안동입니다. 선비의 고장이라

winterview.peasue.com

2022.10.12 - [Travel Story] -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단풍이 이제 본격적으로 절정시기에 다다랐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winterview.peasue.com

2022.10.06 - [Travel Story] -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는 면적 대부분이 산지로 되어 있고 깊은 계곡과 깨끗한 물,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라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길 수 있는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