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해외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법정 공휴일 수가 지난해와 같이 67일이지만 주5일제 근무자가 쉴 수 있는 토요일까지 더하면 한 해 전체 휴일은 지난해보다 하루 적은 117일이라고 해요.
이 중 아마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이 3일 이상 이어지는 연휴일텐데요, 2023년에는 총 6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긴 연휴는 설연휴와 추석 연휴인데요, 설연휴는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추석연휴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로 각각 나흘씩 쉴 수 있어요. 올해 가장 긴 연휴이니만큼 휴가 계획을 세우는데 빼놓을 수 없겠죠? 설연휴 해외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연휴 해외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치앙마이
태국 북부에 위치한 곳으로 북방의 장미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태국 제2의 도시로 곳곳에서 옛 타이 왕국의 화려한 흔적들을 엿볼 수 있는데요, 저렴한 물가로 여행을 즐기기에 참 매력적이며, 특히 세계 4대 음식에 들어가는 똠양꿍, 팟타이 등 태국음식도 맛볼 수 있답니다. 태국 북방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다른 동남아 여행지와는 다르게 날씨도 비교적 쾌적하고 시원하여 연평균 최고 기온은 32도, 최저 기온은 21도 정도로 일 년 내내 온화함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참고로 여행하기 좋은 건기는 11월 ~ 4월, 우기는 5월 ~ 10월입니다.
2. 일본 삿포로, 규슈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이기도 한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일대에서는 매년 2월경 삿포로 눈 축제가 열리는데요, 일본을 대표하는 축제라고 해주셔도 무색할 만큼 굉장히 큰 축제로 올해는 2월 4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규슈는 일본 남단에 위치한 곳으로 대표적으로 후쿠오카와 온천 여행지로 유명한 곳이예요. 비교적 온화한 날씨 때문에 2월에 가기 좋아 설연휴 해외 여행 추천지로 소개해 드립니다. 후쿠오카 시내에서 쇼핑과 관광을 즐기고 근교의 온천마을인 유휴인, 벳푸, 쿠로가와로 이동하여 온천을 즐기는 코스를 추천해요.
3. 대만
교통과 치안이 좋아서 혼자서도 자유여행하기에 좋은 나라고 손꼽히고, 인천에서 약 2시간 반 정도만 가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예요. 대만의 날씨는 고온다습하여 비가 많이 오는 편인데요, 11월부터 2월 사이는 날씨가 선선한 편이라 여행하기 좋습니다. 대만은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고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과 볼거리가 가득해요. 주요 관광명소는 수도인 타이페이를 중심으로 타이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인 지우펀, 남부 타이완 최대 도시인 가오슝 등이 있어요.
4. 베트남 다낭
최근 2~3년 전부터 동남아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은 2월 평균 최고기온이 19.9도로 한국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하답니다. 따라서 여행을 하기엔 최적인 때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여행 시 우산은 항상 챙기실 것을 권래드려요. 베트남에서는 다낭과 호이안이 인기 여행지이며 아름다운 남국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베트남 푸꾸옥도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예요. 이 밖에 베트남의 수도이자 이국적인 풍경을 담고 있는 하노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등도 만족스럽게 둘러 보실 수 있을거예요.
5. 사이판
북마리아나 제도의 가장 큰 섬으로써, 태평양 연안에서 베스트로 꼽히는 여행지인데요, 연중 기온차가 2도씨 내외로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휴양지랍니다. 드넓은 바다에서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사이판의 우기는 7월 ~ 9월, 건기는 10월 ~ 6월이예요. 사실 우기에도 스콜성 비가 잠깐 내리지만 무역풍이 불어 불쾌지수가 높지 않기 때문에 큰 불편음 없습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마나가하 섬, 만세절벽, 새섬 등이 있어요.
6. 일본 마쓰야마
인천에서 1시간 남짓 걸리는 곳으로 이동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예요. 마쓰야마에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도고 온천이 유명한데요, 본관인 3층짜리 목조 건물은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곳으로도 유명해요. 또한 마쓰야마 성은 나쓰메 소세키의 소설 <도련님>에 등장하여 잘 알려져 있구요, 지금도 당시의 모습을 간직한 봇짱 열차가 달리고 있어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쓰야마에서는 도미 소면과 도미 밥을 맛보시길 추천해요.
7. 태국 방콕
배낭여행객들의 성지로 불리는 방콕은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관광 도시인데요, 놀거리가도 가득하고 쾌적한 대형 쇼핑몰을 비롯해 화려한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콕은 카오산로드, 짜뚜짝 시장, 담넌사두억 수상시장 등이 유명하며 팟타이, 푸팟퐁커리, 똠얌꿍 등 우리나라 사람들도 좋아하는 맛있는 음식을 본고장에서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 밖에 왓 프라깨오 사원, 왓포 사원, 방콕 왕궁 등도 추천합니다.
8. 괌
남태평양의 보석, 괌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백사장, 사계절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여 설연휴 해외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로맨틱한 풍경을 배경으로 신나는 액티비티와 쇼핑, 맛집 등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만족할만한 여행지이기 때문에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예요.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이면 닿을 수 있어 짧은 설연휴 해외 여행을 즐기기에도 충분하답니다.
9. 베트남 나트랑
휴양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리조트가 잘 갖춰진 베트남 나트랑을 추천해요. 베트남의 떠오르는 휴양지로 연중 300일 이상 맑은 기후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하얀 모래 언덕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동양의 나폴리'라는 별명이 붙은 곳이랍니다. 저렴한 물가와 합리적인 금액으로 휴식을 원하는 가족에게 특히 추천할 만한 해외 여행 추천지예요.
10. 보라카이
보라카이는 연중 내내 덥고 습하지만 건기인 11~2월은 비교적 습도가 낮아 여행하기 좋은 편이예요. 보라카이에서는 화이트샌드 비치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비치로 유명하구요, 최근에는 스타일리쉬한 숙소도 많이 생겨나고 있어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비치로드를 맨발로 걷거나, 카페에서 한가롭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최고 테마파크인 '빈펄랜드'에서는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놀이공원, 사파리 등이 한곳에 모여 있어 다채로운 테마로 설 연휴 해외 여행을 즐기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설연휴 해외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설연휴가 어느 덧 이달 말로 다가왔습니다. 새해를 맞이한 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시간이 이리 빠르게 흘러간걸 보면 무슨 일이든 항상 계획을 잘 세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려드린 설연휴 해외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설연휴 여행 계획 세우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2022.12.30 - [Travel Story] -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 총정리)
2022.09.28 - [Travel Story] -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2022.09.04 - [Travel Story] -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2022.09.02 - [Travel Story]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Travel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0) | 2023.06.06 |
---|---|
진해 군항제 교통 정보 완벽 정리 (주차장, 차량 통제) (0) | 2023.03.23 |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 총정리) (2) | 2022.12.30 |
부산 불꽃축제 일정 명당 장소 행사 시간 (2022년) (0) | 2022.12.09 |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0) | 2022.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