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by winterview 2022. 11. 13.
반응형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1일 아이슬란드와 출정식을 겸한 평가전을 가졌던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2일 오후 최종 엔트리를 발표하였습니다.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포르투갈, 가나, 대한민국과 함께 H조에 편성되어 첫 경기를 치르게 될 우루과이도 지난 11일(한국시간) 공식적으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 26인을 발표했는데요,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를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26명)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GK :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 세르히오 로체트(나시오날), 세바스티안 소사(CA 인데펜디엔테)

 

DF :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 마르틴 카세레스(LA 갤럭시),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 호세 히메네스(AT 마드리드), 디에고 고딘(CA 벨레스), 마티아스 올리베라(나폴리), 마티아스 비냐(AS 로마), 호세 루이스 로드리게스(나시오날), 기예르모 바렐라(플라멩구)

 

MF : 로디리고 벤탄쿠르(토트넘 홋스퍼),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 파쿤도 펠리스트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티아스 베시노(라치오), 루카스 토레이라(갈라타사라이), 마누엘 우가르테(스포르팅)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플라멩구), 아구스틴 카노비오(아틀레치쿠), 니콜라스 드 라 크루즈(리버 플레이트)

 

FW :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 다르윈 누녜스(리버풀),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 파쿤도 토레스(올랜도 시티), 막시 고메스(트라브존스포르)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을 보면 우선 신예 공격수 다르윈 누녜스(리버풀)를 중심으로 우루과이 대표팀 역대 최다 득점 기록을 가진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를 포함한 베테랑 선수들로 공격진을 편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원에는 손흥민의 팀 동료인 로드리고 벤탄쿠르(토트넘 홋스퍼)와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한 명인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가 포진했는데요, 이들은 팀의 허리를 받치는 중책을 맡을 예정입니다.

 

 

지난 9월 외전근 부상으로 수술대에 오르면서 월드컵 참가가 불투명했던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 역시 빠른 회복력을 보이면서 최종 명단에 포함되었습니다.

 

 

우루과이 대표팀 스쿼드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투톱은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 온 카바니와 수아레즈 조합에 신예 누녜스가 합류한 모습입니다. 누녜스는 활동 반경도 넓고, 스피드와 피지컬이 준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중원을 담당하고 있는 토트넘의 벤탄쿠르와 레알 마드리드의 발베르데는 기동력이 뛰어나 90분 내내 뛰어다니는 엄청난 체력을 자랑하는 선수들입니다. 또한 두 선수 모두 최근 경기 등에서 중원 장악력이 발전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좌우 날개에서 왼쪽을 맡은 데 아라스카에타는 전형적인 인버티드 윙어라고 볼 수 있으며 오른쪽의 펠리스트리는 전통적인 클래식 윙어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에 공격면에서 다양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했다는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골키퍼는 기존 무슬레라에서 로체트로 바뀌었는데 최근 A매치 4경기에서 1실점밖에 기록하지 않는 등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수비 라인의 핵심 선수는 아라우호인데요, 주포지션은 센터백이지만 스피드와 체력이 뛰어나 오른쪽 풀백도 소화할 수 있는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고딘의 공간을 커버하는 데에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피파랭킹 순위

 

우루과이는 피파랭킹 순위가 14위입니다. 아르헨티나(4위), 브라질(1위)과 더불어 남미 전통 강호로 알려져 있는 나라인데요, 우리나라로서는 16강에 진출하기 위해 사실상 2위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우루과이는 꼭 넘어야 할 팀이기도 합니다.

 

 

역대 상대전적을 보면 한국이 1승1무6패로 열세인데요, 한국과는 남아공월드컵 16강에서 만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우리나라가 1-2로 패했습니다. 당시 수아레스가 선제골과 결승골을 터뜨려 한국의 역대 두 번째 8강 진출을 저지한 바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2018년 10월 서울에서 열린 친선경기가 우루과이와의 마지막 국가대표전이었는데요, 당시 황의조, 정우영의 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한 바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 피파랭킹은 28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피파랭킹 '톱5'는 브라질, 벨기에, 아르헨티나, 프랑스, 잉글랜드 순입니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과 조별리그 H조에서 만날 포르투갈은 9위, 가나는 61위에 올라 있습니다.

 

 

지금까지 2022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를 정리했습니다. 우루과이 축구의 특징은 풀백의 적극적인 공격 가담, 후방 빌드업의 중요성, 전방 압박에 이은 역습 등 한국과 비슷한 면이 많지만 중원의 벤탄쿠르와 발베르데 등 뛰어난 선수진이 포진해 있기 때문에 경계해야 할 팀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부진하던 우루과이는 15년간 국가 대표팀을 이끈 오스카르 타바레스 감독을 경질하고 디에고 알론소 감독을 선임하여 4승 연승, 결국 4회 연속 월드컵 진출에 성공하기도 했는데요, 예선에서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이제 세 번째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인구는 3백만이 조금 넘는다고 하는데요, 작은 나라이긴 하지만 경험 많은 스타 플레이어와 유럽 명문 구단의 관심을 받는 젊은 선수들이 융화된 강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한국과 우루과이의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은 11월 24일 오후 10시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며 28일에 가나, 12월3일 포르투갈과 맞붙는 일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11.12 - [Winter Story]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선수명단 발표(벤투호 최종 26인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선수명단 발표(벤투호 최종 26인은?)

카타르 월드컵 선수명단 발표가 임박했습니다. 이에 앞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전 마지막 평가전을 가졌는데요, 아이슬란드에 진땀승을 거뒀습니다. 경기 후 출정식에서 선전을 다

winterview.peasue.com

2022.10.15 - [Winter Story] - 넷플릭스 영화 추천 엄선작 10편

 

넷플릭스 영화 추천 엄선작 10편

넷플릭스 영화 추천 엄선작 10편을 소개합니다. 영화를 보는 것도 어찌 보면 여행을 떠나는 것과 비슷한 면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직접 미지의 장소를 방문하고 체험하는 것과 눈과 귀로만 감

winterview.peasue.com

2022.11.08 - [Travel Story] -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1월이 되면 제주는 섬 전체가 억새와 단풍으로 물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늦가을과 초겨울의 제주에서는 억새가 바람에 나부끼는 모습과

winterview.peasue.com

2022.09.28 - [Travel Story] -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 (2022)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요즘 날씨가 제법 시원한 바람도 불고 높은 하늘이 인상적인데요, 무더운 여름과 다른 매력의 가을이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날씨가 이렇게 좋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