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11. 8.
반응형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1월이 되면 제주는 섬 전체가 억새와 단풍으로 물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늦가을과 초겨울의 제주에서는 억새가 바람에 나부끼는 모습과 낙엽 밟는 소리, 파도치는 해안의 모습까지 형형색색의 제주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그렇기 때문에 11월 제주도는 감성 여행을 위한 최적의 여행지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 생이기정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산 60

 

생이기정은 제주어로 새를 뜻하는 ‘생이’와 절벽을 뜻하는 ‘기정’이 합쳐진 말입니다. 새가 날아다니는 절벽길이라는 뜻인데요, 이곳은 용암이 굳어진 기암절벽길로 바람이 부는 방향에 따라 달라지는 억새물결과 절벽 옆에서 부서지는 파도소리가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주는 곳입니다. 절벽 너머로는 차귀도와 와도도 볼 수 있고 해가 지는 저녁 무렵에는 최고의 일몰도 구경할 수 있어요. 올레 12코스이기도 한 생이기정은 길이가 1.5km에 이르는데 용수리 포구 방향에서 당산봉 방향으로 걷는 길을 추천합니다.

 

2. 따라비오름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2

 

제주 표선면에 위치한 따라비오름에서는 가을 억새가 지천에 피어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오름에 올라가기 전 진입로에 넓게 핀 억새가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진입로에서 정상부까지 30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따라비오름에는 3개의 분화구가 있는데 정상부에 올라 굼부리 둘레길을 걷으면 시간은 좀 더 걸릴 수 있지만 주변의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알작지해변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테우해안로 60

 

제주시 내도동에 위치한 알작지해변은 공항에서 20분 내에 도착할 수 있어 잠깐 들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기존에는 인근 도민들만 찾던 곳이었으나, 독특한 풍경과 몽돌소리가 주는 특유의 편안함으로 힐링 명소를 찾는 관광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알작지는 동그란 알의 모양을 하고 있는 돌멩이 모양에, 돌멩이를 뜻하는 제주도 방언인 ‘작지’라는 말이 합쳐져 만들어진 이름으로 해수욕을 즐기기엔 적합하지 않지만 여유롭게 해변을 걸으며 파도가 돌에 부딪히는 소리를 듣는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알작지해변이 있는 내도동은 한적한 시골 마을로 알작지해변과 함께 조용히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4. 천왕사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528-111

 

제주는 바람이 많아 사찰에는 풍경을 잘 달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주시의 선림사와 천왕사에서는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천왕사는 한라산 어승생 동쪽의 아흔아홉골(구구곡)중 하 나인 금봉곡 아래 위치한 사찰입니다. 건립된지 오래된 사찰은 아니지만 대웅전 바로 뒤로 용바위라 불리는 커다란 바위와 마당 왼쪽 자락에 곧게 뻗은 바위가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사찰 옆 냇물을 따라 올라가면 한라산 유일한 폭포인 선녀 폭포를 만날 수 있으며 가을에 특히 기암절벽 아래 물드는 단풍이 장관입니다.

 

5. 약천사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293-28

 

동양 최대 크기의 법당으로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인 약천사는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지만 법당에서 서귀포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특히나 유명한데요, 약천사 입구에는 높게 뻗은 야자수와 돌하르방이 있어 제주도 특유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곳이예요.

 

6. 한라산 관음사코스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등동 산 180-3

 

제주도 하면 한라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한라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여러 코스 중에서도 11월에는 관음사 코스를 추천합니다. 성판악코스보다는 가파르지만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기 때문인데요, 8.7km에 이르는 길을 오르는 동안 웅장한 한라산의 단풍을 눈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어요. 관음사 코스는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왕복 9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오르면서 가을 단풍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다만 한라산 날씨가 자주 변하기 때문에 미리 꼭 알아보고 방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7. 모슬포 방어축제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11월이 되면 모슬포항에서는 방어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17회 최남단 방어축제는 11월30일부터 12월3일까지 서귀포시 모슬포항 일원에서 열린다고 하는데요, 방어축제는 11월 제주바다의 대명사인 방어를 직접 맨손으로 잡는 등 체험할 수 있는 행사예요. 방어요리도 무료 시식코너에서 맛볼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8. 천아숲길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 산 183-2

 

천아숲길은 한라산 둘레길 코스로 숲길을 들어가는 초입에 위치한 천아 계곡의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여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천아숲길 둘레길 코스는 돌오름에서 천아수원지까지 10.9km에 이르는 길인데요, 편도 3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되며 본격적인 한라산 산행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하는 코스예요. 짧은 시간은 아니지만 걸어가는 길이 아름다워 시간가는 줄 모르고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9. 금백조로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드라이브를 하며 만발한 억새 구경을 할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합니다. 서귀포시의 동부권인 구좌읍부터 성산읍 수산리까지 이어지는 약 10km의 중사간 도로인 금백조로인데요, 비자림로에서 백약이 오름 방향으로 빠져나오면 바로 이어지는 곳이예요. 바람에 물결치는 억새 군락과 풍력발전기가 한대 어우러져 이국적인 풍경을 선보이는 곳으로 가을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중 한곳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이곳은 무엇보다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며 평원에 펼쳐진 억새길 사이를 지날 수 있어 낭만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근처 수산리에 잠깐 들러 함께 둘러보는것도 좋습니다.

 

10. 박수기정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난드르로 90-25

 

한결 부드러워진 가을 햇살을 맞으며 걷기 좋은 제주의 마을을 소개합니다. 안덕면에 위치한 대평리인데요, 제주어로는 난드르, 넓은 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이곳에는 박수기정이 있습니다. 박수기정은 높이 약 130m, 길이 1,500m의 병풍이 펼쳐진 듯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절벽으로 박수기정이라는 이름은 바가지로 떠서 마실 샘물이 솟는 절벽이라는 의미라고 해요. 과거 물이 귀했던 제주에는 더욱 그 가치가 높았던 곳이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실제로 해안절벽 아래에 사계절 내내 솟는 샘물이 있다고 합니다. 박수기정을 방문한다면 대평포구 등대에서 바라보아야 그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고 해요. 올레길 8코스의 끝이자 9코스 시작점인 대평포구에서 한 폭의 그림 같은 박수기정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11월에 들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기 시작했지만 남쪽에서는 울긋불긋 단풍잎이 이쁜 시기입니다. 11월 제주도에서는 억새꽃 구경, 단풍 구경, 아름다운 해변의 풍경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데요, 알려드린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와 함께 쉬엄 쉬엄 힐링 여행하고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2022.10.04 - [Travel Story] -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가을)을 소개합니다. 10월이 연휴와 함께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여행을 다녀오셨을텐데요, 이번 개천절 연휴에만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17만명을 넘었다

winterview.peasue.com

2022.11.04 - [Travel Story] -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 (취소된 곳 제외)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 (취소된 곳 제외)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을 소개합니다. 사실 11월 5일까지 국가 애도기간이고 여러 연관된 일들로 인해 축제와 연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것도 조심스럽습니다. 축제 진행 주최나 지자체에서

winterview.peasue.com

2022.10.12 - [Travel Story] -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

단풍 여행하기 좋은곳 (단풍 명소25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온 세상을 울긋불긋 물들이는 단풍이 이제 본격적으로 절정시기에 다다랐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winterview.peasue.com

2022.09.17 - [Travel Story] -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날이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계속되는 태풍 소식에 분위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