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한국 최남단에 위치한 해남은 전라남도 최대의 군으로 동쪽으로는 강진군, 북쪽으로 영암군·목포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해남은 땅끝 마을이라는 이름만으로도 가슴 설레는 여행지로 누구나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일 것 같은데요, 남해안의 푸른 바다와 녹음이 우거진 산자락이 조화를 이루고 자연과 역사, 문화가 공존해 커플여행부터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여행까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4est 수목원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현산면 봉동길 232-118
두륜산 아래 황산리 봉동 골짜기에 자리한 4est 수목원은 6만 평의 숲에 1600여 종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봄에는 분홍 꽃축제, 여름에는 수국축제가 열리고, 가을과 겨울에는 팜파스 축제, 얼음축제가 열리는 등 사시사철 축제가 열리는 여행지예요. 2019년 6월에 개장한 이곳은 특히 수국으로 유명한데요,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아기자기한 동화나라에 들어온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생샷도 찍을 수 있습니다.
2. 해촌사 해촌서원
-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해리2길 50
해촌사는 금남 최부, 석천 임억령, 고산 윤선도, 미암 류희춘, 귤정 윤구, 취죽헌 박백응 선생 등 6현을 배향하고 있어 육현사라고도 불립니다. 해남향교에서 제향하고 있는 해남의 대표적인 서원인데요, 본래 효종 3년(1652년) 임억령 선생 단독 사우로 건립되었으나 이후 숙종 15년(1689년) 최부, 류희춘 선생을 추배하여 오다가 1721년 윤구 선생과 윤선도 선생을 추배하여 5현사가 되었습니다. 해촌사로도 불리는 해촌서원은 조선말에 이르러 1868년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으로 훼철되었다가 1901년 지역유림에 의해 다시 설립되어 제향하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원래는 구교리에 있던 것이 현재는 금강골 저수지 옆으로 이설되었다고 합니다.
3. 서동사 동백나무 비자나무숲
-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화원면 절골길 244
해남 서동사 후사면 숲정이는 동백나무와 비자나무가 혼효된 식생 군락입니다. 경관적 식물생태학적 가치가 있는 곳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크고 작은 동백나무가 총 140여 본 식재되어 있어요. 서동사 동백나무, 비자나무숲은 수령 및 식생분포로 보아 문화재적 가치도 높은 곳인데요, 동백나무 및 비자나무 숲을 지속적으로 보존 관리할 필요가 있어 전라남도 기념물 245호로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4. 두륜산 케이블카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두륜산 케이블카는 대흥사 옆에서 출발해 두륜산 봉우리 중 두 번째로 높은 고계봉(638m)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선로길이는 1.6㎞로 국내에서 가장 길다고 하구요, 케이블카는 약 10분 간격으로 출발한다고 합니다. 소요시간은 8분(편도) 정도이며, 냉·난방 시스템, 의자, 환기구, 비상탈출구 등을 갖추어 이용하기 편한 것이 장점이예요. 두륜산을 직접 등산해서 오르기 힘든 분들은 케이블카를 이용해 산의 전망과 단풍 등 아름다운 풍광을 그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5. 땅끝마을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1159
해남 가볼만한곳에 땅끝마을을 빼놓을 수가 없을 것 같아요. 한반도 땅 끝에 위치한 마을인 갈두마을은 사자봉 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절경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맑은 날이면 한라산도 보인다고 합니다. 전망대 아래 한참 내려간 곳에 기념비가 있으며 갈두라는 지명은 은근산에 칡이 많아 칡머리로 불렸다가 한자 갈두(葛頭)로 다시 이름붙여지게 된 것이라네요.
6. 고산 윤선도 유적지
전남 해남군 해남읍 녹우당길 135
조선 중기의 문신이자 시인인 고산 윤선도의 유적지인 이곳은 덕음산을 뒤로 하고 동쪽 계곡에서 흘러나온 개울이 마을 앞을 흐르는 배산임수의 형태를 갖춰 풍수지리상 최고의 길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윤선도 고택의 역사는 해남 윤씨 어초은파의 시조이자 고산 윤선도의 4대조인 어초은 윤효정이 백련동에 터를 잡으면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도 오랜 역사와 전통을 말해주는 은행나무와 비자림, 사랑채인 녹우당, 안채 등이 있어 조선시대 양반가 중 가장 많은 유물 (5,000여 점)을 보관해온 집안이라고 합니다.
7. 대흥사
- 주소 :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400
해남 가볼만한곳 중 대표적인 명산인 두륜산은 식생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경관이 뛰어난 곳이예요. 도솔봉, 혈망봉, 가련봉, 고계봉 등 8개의 산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주변 산세와의 절경이 일품인 곳인데요, 두륜산에는 수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대흥사가 산세와 조화를 이룬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흥사에는 국보 대흥사 북미륵암 마애여래좌상을 비롯하여 선탑산사 동종등 많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역사문화적 가치가 큰 경승지이기도 합니다.
8. 고천암 철새도래지
- 주소 : 전남 해남군 황산면 송호리 1398-14
우리나라 최대의 갈대 군락지가 있는 고천암 철새도래지는 철새들과 가창오리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약 50만평의 광활한 갈대밭을 배경으로 하여 수십 만 마리의 가창오리가 군무를 펼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해질녁에 이러한 모습을 보게 된다면 신비스러움에 감탄사가 나올 정도라고 해요.
9. 달마산 도솔암
-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마봉송종길 355-300 도솔암
해남 도솔암은 달마산 12 암자중 유일하게 복원이 된 암자로 알려져 있어요. 신증동국여지승람의 기록으로 볼 때 통일신라의 말기 당대의 고승 화엄조사인 의상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천년의 기도 도량이라고 알려진 이곳은 달마산 미황사를 창건한 의조화상도 미황사를 창건하기 전 수행정진을 하였던 곳이라고 합니다. 차분한 마음으로 여유있게 둘러 볼 수 있는 곳이예요.
10. 낙조 전망대
낙조 전망대는 등록문화재 379호로 지정된 곳으로 해남 구 목포구 등대가 있던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목포항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되고 있어 배들이 오고가는 저녁 무렵 서해바다의 일몰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 화원매개에서 월내간 사이가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어요. 서해바다의 해안 절경과 다도해가 황홀감을 자아내는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남은 해안선의 빼어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땅끝마을에서부터 두륜산의 절경,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 좋은 공룡박물관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만한 여행지입니다.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참고하셔서 자연이 아름다운 해남에서 멋진 추억 많이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2022.11.08 - [Travel Story] -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2022.11.04 - [Travel Story] -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 (취소된 곳 제외)
2022.11.03 - [Travel Story] -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2022.11.01 - [Travel Story] -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Travel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루과이 축구 국가 대표팀 명단 (피파랭킹 순위) (0) | 2022.11.13 |
---|---|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0) | 2022.11.11 |
11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0) | 2022.11.08 |
11월 축제 가볼만한 곳 10곳 (취소된 곳 제외) (0) | 2022.11.04 |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0) | 2022.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