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 총정리)

by winterview 2022. 12. 30.
반응형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을 소개합니다. 2023년 1월 1일도 이제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매년 새해가 되면 한 해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짐하기 위해 해돋이 명소, 일출 명소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 총정리)

 

우선 2023년 새해 첫 해돋이는 독도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고 해요. 일출시간은 오전 7시 26분이라고 하구요, 그 밖에 전국에서 일출제 행사가 열리기도 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맞는 첫 새해이니만큼 해돋이 명소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라고 합니다. 해돋이를 보러 갈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 미리 준비를 잘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 총정리)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돋이 명소 추천 - 서울

 

 

1. 개화산

 

주소 서울 강서구 개화동

 

행주산성과 한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는 이곳에는 해맞이 공원을 조성한 뒤 한강과 북한산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해돋이 명소 중 한곳입니다. 개화산은 둘레길이 있어 겨울 산책길을 걸어보는 것도 좋구요, 매년 개화산 정상 해맞이 공원에선 해맞이 행사도 열립니다.

 

2. 안산 봉수대​

 

주소 서울 서대문구 봉원동 산1

 

서대문구에 자리한 안산봉수대는 접근성이 편하고 순환형 무장애숲길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도심이 한눈에 들어오는 일출은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3. 몽촌토성 (망월봉)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산을 오르기 부담스럽다면 몽촌토성 망월봉이 좋습니다. 9호선 한성백제역과 8호선 몽촌토성역에 내리면 되는데요, 산은 아니지만 시야가 탁 트여 있어 아이와 함께 해돋이를 보러 가기에도 좋은 곳이예요.

 

 

4. 하늘공원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6호선 월드컵 경기장에서 1번 출구로 나와 걸어가다 보면 하늘공원이 나는데요, 산세가 완만하여 아이가 있는 가족들도 가기 좋고 접근성이 좋아 서울의 해돋이 명소로 늘 추천되는 곳이예요. 주변의 억새밭 산책도 덤으로 할 수 있답니다.

 

5. 아차산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370-2 아차산 생태공원

 

서울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한 산이기 때문에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아차산역에서 도보 약 20분이면 해맞이공원에 도착할 수 있어구요, 산세가 완만하여 초보자도 무난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인 4보루와 산 중턱에 위치한 해맞이 광장이 일출 포인트입니다.

 

 

해돋이 명소 추천 – 강원도

 

 

1. 모래시계공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569번지 일원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 해변에서 매년 12월 31일 저녁부터 새해 1월 1일 새벽 해돋이까지 열리는 축제는 1998년부터 시작한 행사입니다. 1997년 2월부터는 정동진 해돋이 열차도 운행하기 시작했어요. 바다와 인접한 풍광이 매우 아름답고, 전국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이 인접한 정동진역은 해돋이 명소로 각광받는 곳이며 그 외 경포해변, 강문해변, 강릉항, 안목커피거리, 주문진항 등도 일출명소 입니다.

 

2. 정동진해변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여름 휴가철 피서지로 인기있는 해변인 정동진은 특히 바다와 제일 가까이 있는 정동진역이 있어 일출을 맞이하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명소인데요, 강동면 정동진1리에 있으며 길이250m, 1만3천㎡의 백사장이 있습니다.

 

3. 경포해변

 

강원 강릉시 안현동 산1-1

 

매년 50만명의 피서 인파가 몰리는 강릉 인기관광명소인 이곳은 근처에 경포대, 경포호, 오죽헌, 참소리 축음기·에디슨 과학 박물관, 안목커피거리등 명소가 많아 관광코스로 좋은 곳이예요.

 

4. 안반데기

 

해발 1,100m의 고산지대의 안반데기 마을은 떡매로 쌀을 치는 안반처럼 오목하고 넓은 지형이 있어 '안반데기'라고 부르는데 안반데기는 '안반덕'의 강릉사투리라고 합니다. 험준한 백두대간 자락에 위치해 봄은 천천히 오고 겨울은 일찍 시작하는 곳으로 이국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수 있어요.

 

 

5. 천학정

 

-위치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교암리

 

고성군에 해안가 경치가 뛰어난 곳으로 청간정이 잘 알려져 있지만 천학정도 있습니다. 청간정에서 북으로 10분 정도 더 가면 아야진 고개를 넘어 교암리라는 마을에 위치한 곳입니다. '동해안 일출'하면 낙산사 의상대를 먼저 떠올리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천학정 역시 높은 기암 절벽 위 정자와 주변 송림을 갖추고 있어 천하절경의 일출을 연출합니다.

 

6. 헌화로

 

최근 해안절경과 해돋이의 완벽한 조화가 입소문이 나면서 새로운 해돋이 명소로 떠오르는 곳이예요. 우리나라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도로로 유명한 이곳은 강동면 심곡과 옥계면 금진을 잇는 도로로 약 약 2.03㎞에 달하는 길이입니다.

 

7. 모산봉

 

남동에 위치한 모산봉은 월대산, 땅재봉, 시루봉과 함께 강릉을 떠받치고 있는 4주산 중 하나로 동서남북 코스 어디에서나 산을 오를 수 있어 가벼운 산행을 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지역주민들 사이에서 해돋이 명소로 입소문을 탄 곳이구요, 강릉 전경을 함께 볼 수 있어 좋아요.

 

 

해돋이 명소 추천 - 부산

 

 

1. 해운대해수욕장

 

세계적인 관광명소 해운대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탁 트인 해안선이 시야를 시원하게 만들어 해돋이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한 쪽 끝에는 달맞이고개가, 다른 쪽 끝에는 동백섬이 걸려 있어 수면 위로 막 모습을 드러낸 해가 황홀한 장면을 연출합니다.

 

2.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 앞바다를 가로지르며 웅장함을 뽐내는 광안대교 아래에서 서서히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예요. 특히 해가 광안대교 꼭대기에 잠시 걸리는 순간 감탄이 절로 터져 나올 것입니다.

 

3. 송정해수욕장

 

서핑의 성지로도 잘 알려진 이곳은 도심에 위치한 해운대나 광안리에 비해 비교적 한적하여 자연의 경이로움을 잘 느낄 수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일출 포인트는 해안가 끝에 있는 죽도공원과 공원 끝에 걸린 ‘송일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4. 죽성성당

 

사진 작가들의 일출 출사지로도 잘 알려진 이곳은 삼각뿔 모양의 첨탑 뒤로 붉게 타오르는 하늘과 이른 시간 만선의 꿈을 실은 고깃배와, 조용히 지켜보는 등대가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인상적인 해돋이 명소입니다.

 

5. 오랑대공원

 

서서히 밝아오는 여명 아래 우뚝 솟은 용왕단이 일출을 맞이하는 이곳은 유독 높은 파도가 부서지는 곳이지만 오메가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좋은 곳이예요. 또한 바다의 안녕을 기원하는 용왕단과 떠오르는 해의 오묘한 조화가 포인트입니다.

 

 

 

해돋이 명소 추천 - 대구, 경북

 

 

1. 대구 초례산(초례봉)

 

대구 혁신도시에 자리 잡고 있는 '초례산'은 초보자도 등산하기 좋은 일출 명소로 사방으로 시원하게 트여 있어, 정상에서 보면 아름다운 장관이 펼쳐집니다.

 

2. 대구 동촌유원지 해맞이 공원

 

여름 가을이면 붉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일몰 명소인 이곳은 산책하기 좋은 해돋이 명소예요. 인근 해맞이 다리, 아양교 다리, 아양 기찻길도 사랑 받는 일출 명소입니다.

 

3. 영양 일월산

 

일월산은 해와 달이 솟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일월(日月)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으로 경북 내륙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어요. 또한 경북에서 가장 높은 산이기 때문에 주변 산 무리 위로 떠 오르는 일출이 장관입니다.

 

4. 울릉도 저동항

 

우리나라 최동단에 위치한 '울릉도 저동항'은 방파제 옆에 촛대바위가 있는데요, 일출이 촛대바위에 걸리면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합니다.

 

 

5. 안동 일출사

 

숨은 해돋이 명소인 이곳은 내륙이지만 동해만큼이나 일찍 해가 뜨는 곳으로 태백산맥과 소백산맥 경계지역에 위치해 있어요. 해발 569m로 낮지만 청송·영양 등 경북 북부 지역 5개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6. 경주 문무대왕릉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경주 문무대왕릉은 주변 바다에 해무가 끼어 장엄한 장면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특히 1월에 안개가 많이 끼기 때문에 신비한 물안개 위로 붉은 해돋이의 오묘한 분위기를 볼 수 있답니다.

 

7. 영덕 해맞이공원

 

동해 블루로드에 있는 영덕 '해맞이공원'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50km 길이의 영덕 블루로드 전체가 해돋이 명소 포인트입니다.

 

8. 포항 호미곶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일출 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12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인파가 많이 몰릴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래요.

 

 

해돋이 명소 추천 – 충북

 

 

1. 제천 청풍문화재단지

 

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청풍호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장엄한 일출을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로 해마다 새해 첫날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단지에서 가장 높은 곳인 망월산성과 망월루에 오르면, 금수산과 월악산까지도 볼 수 있구요, 주변이 온통 호수에 둘러싸여 있어 환상적인 물안개도 덤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도담삼봉

 

주소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13

 

단양팔경 가운데 첫손에 꼽히는 명승인 이곳은 강 변 한가운데 솟은 세 개의 봉우리 주변으로 서서히 붉은 빛 여명이 감도는 정취가 짙은 곳입니다. 도담삼봉의 당당한 풍채와 물안개, 그 사이로 솟아오르는 일출이 신비로운 풍광을 자아낸답니다.

 

해돋이 명소 추천 – 광주, 전남

 

 

1. 여수 향일암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올해는 일출 시간이 오전 7시 36분이라고 해요. 해를 향해 외친 소원이 다 이뤄진다는 전설이 있는 곳으로 여수 향일암과 맴섬 사이로 떠오르는 해가 장관입니다.

 

2. 무등산·금당산·어등산·너릿재 정상, 사직공원 전망대 등

 

광주의 모산(母山)인 무등산은 가장 손 꼽히는 해돋이 명소인데요, 무등산 서석대에서는 주상절리의 신비로움과 함께 새해 희망을 기원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지 않아도 중머리재, 장불재에서도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구봉산 전망대

 

광양에서는 해발 473m의 구봉산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남해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 일출·일몰 명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4. 순천만국가정원

 

그린아일랜드에서 일출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해맞이 카운트다운 및 감상, 대북 공연 및 일출 퍼포먼스(풍선 날리기), 떡국 나눔 행사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주차는 오천그린광장 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5. 화포해변

 

남도의 해변치고는 독특하게 해돋이로 이름난 곳으로 아침 풍경이 빼어나기로 유명합니다. 너른 화포 갯벌, 서정적인 화포선착장, 소의 머리를 닮았다는 화포전망대 등에서 색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6. 해남 땅끝

 

다도해의 일몰과 일출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매우 특별한 장소로 앞바다에 펼쳐진 크고 작은 섬을 156m 높이 갈두산에서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서해안은 리아스식 해안과 갯벌이 발달하여 일출을 보기 좋은 곳이 많은데요, 그 중에섣 해돋이 포인트는 1천4개의 유인도와 무인도로 이뤄진 신안군이라고 해요. 홍도, 흑산도, 비금도, 자은도 등 섬 곳곳이 해돋이 명소입니다. 이 외 강진 마량항, 완도의 완도타워, 나주 영산강, 진도의 녹진전망대와 첨찰산 등도 해돋이 명소입니다.

 

7. 진도 조도군도

 

15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진도 조도군도에서는 도리산 전망대가 명소입니다. 여기 오르면 360도 파노라마로 섬이 펼쳐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8. 정남진 전망대

 

장흥의 랜드마크인 이곳은 해를 거듭할수록 남도의 대표 해맞이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파노라마로 펼쳐진 다도해의 수려한 경관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9. 소등섬

 

남포마을 앞에 있는 작은 무인도인 이곳은 썰물 때가 되면 바닷물이 빠지고 섬으로 이어진 길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데 소등섬까지 걸어서 5분 정도 소요됩니다.

 

10. 만연산

 

해발 668m로 화순군 화순읍과 광주 동구의 경계선에 위치해있습니다. 호남 정맥의 주봉인 무등산으로 연계되는 산인데요, 나주에서는 S자로 감도는 영산강 일출을 볼 수 있어 좋아요.

 

 

해돋이 명소 추천 - 경기도

 

 

1. 두물머리

 

경기도의 대표 관광지로 400여 년의 세월을 품은 느티나무와 어우러진 일출 풍경이 장관입니다. 웅장하면서도 낭만적인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곳이예요.

 

2. 임진각 국민관광지

 

군사분계선 7km 남쪽에 자리 잡고 있는 임진각 국민관광지에서는 임진각 옥상 전망대와 평화누리공원이 해돋이 명소 포인트입니다. 특히, 평화누리는 광활한 잔디 언덕에 조다양한 예술 작품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거대한 대나무 인물상과 3천여 개의 바람개비 사이를 거닐며 일출을 보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3. 수종사

 

운길산 8부 능선에 있는 수종사도 유명한 해돋이 명소입니다. 수종사 마당은 조선 전기의 학자 서거정이 동방의 사찰 중 전망이 제일이라고 극찬했을 만큼 풍광이 빼어난데요,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느끼게 하는 곳이예요.

 

 

4. 남한산성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은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려 동서남북 여러 봉우리를 부드럽게 휘감으며 이어지는 성곽이 일출의 모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곳이예요. 그 중에서도 '수어장대'와 가장 높은 봉우리인 '연주봉' 등이 일출 포인트이며 남문의 옹성에서 동문까지 이르는 구간에서는 10~20분 정도 짧은 산행만으로 붉은 해를 확 트인 전망과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시화나래휴게소

 

오이도와 대부도를 있는 시화방조제 가운데 자리잡은 이곳은 시화호 위로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어 경기도의 새로운 해돋이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일출 포인트는 시화나래휴게소 건물의 2층 전망대와 맞은편 공원주차장인데요, 힘들게 산을 오르지 않고 차에서 내려 바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좋아요.

 

6. 신륵사

 

남한강변에 자리한 천년고찰 신륵사에서는 나옹대사의 화장지 옆에 세워진 삼층석탑과 6각의 정자 강월헌이 일출 포인트입니다. 고즈넉한 사찰정경에서 강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요.

 

해돋이 명소 추천 - 경남

 

 

1. 하동 금오산

 

통영과 사천, 남해, 하동 30㎞에 달하는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쪽빛 바다 위로 징검다리처럼 뿌려진 방아섬, 굴섬, 솔섬 등과 지리산 천왕봉과 반야봉, 노고단도 볼 수 있어요.

 

2. 지리산 천왕봉

 

경이로운 천왕봉 일출은 하늘이 열리는 듯 장관이라 하여 지리십경 중의 하나로 꼽힙니다. 하지만 구름에 가리는 날이 많아 3대가 덕을 쌓아야만 볼 수 있다는 말이 있으니 날씨 예보를 먼저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

 

3. 남해 금산

 

금산 정상 부근의 암자 보리암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남해 최고의 절경으로 손꼽힙니다. 찬란한 일출과 쪽빛 바다, 한려수도의 섬들이 은빛 해안과 더불어 우아한 풍경을 선보이는 곳이예요.

 

4. 진주 월아산

 

월아산의 장군대봉과 국사봉 사이(질매재)에서 튀어 오르는 해돋이는 금호지와 어우러져 탄성을 자아냅니다. 특히 금호지에서 바라보는 월아산의 해돋이는 진주 8경 중 하나랍니다.

 

 

5. 거제 학동

 

여차~홍포 해안도로는 바다 풍광이 절경인 명품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거제 팔경 중 하나이기도 한 이곳은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해요. 14번 국도를 타고 장승포동과 구조라·학동몽돌해수욕장, 해금강 입구를 거치는 코스로 어디서든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통영 미륵산

 

가족 단위 관광객이라면 속칭 ‘갈마치’ 언덕에 자리 잡은 수산과학관에서 한려수도 비경과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통영 앞바다 선상 일출은 특히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키는데요,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서 보는 일출도 좋습니다.

 

7. 창녕 우포늪

 

일출 포인트는 소목마을과 목포제방입니다. 일교차가 큰 날에는 물안개가 끼어 더욱 환상적인 분위기로 해돋이를 보실 수 있어요.

 

8. 고성 동해 일주도로, 해맞이 공원

 

고성 해맞이 공원은 점점이 떠 있는 섬들 너머로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들 정도로 전망이 좋으며 해맞이 공원을 향해 바다를 따라 굽이굽이 들어서는 일주도로도 일출 포인트예요.

 

 

해돋이 명소 추천 - 제주도

 

 

1. 1136 중산간도로

 

주소 제주시 조천읍 중산간동로 650

 

번영로나 일주도로를 통해 동쪽의 일출 장소가 많다고들 하지만, 1136 중산간도로는 색다른 아침을 맞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와흘~대흘리삼거리~선흘리삼거리~송당으로 이어지는 길이 일출 포인트입니다.

 

2. 지미봉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1길 91-16

 

땅지, 끝미, 땅의 가장 끝에 있다는 뜻을 가진 지미오름은 제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산일출봉과 우도, 세화와 하도해변이 한눈에 들어오는 해돋이 명소예요.

 

3. 조천 닭머르해안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촌북3길 62-1

 

잘 알려지지 않은 조천의 명소인 이곳은 가을, 겨울이면 은빛으로 물드는 억새도 덤으로 보실 수 있어요. 특히 조용한 일출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해돋이 명소로 닭머르해안길을 산책하거나 툭 튀어나온 곶을 방문해도 좋구요, 팔각정에 오르면 바다를 감싼 화산암의 풍경과 일출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4. 구좌 해맞이해안로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그 이름답게 일출이 잘 보이는 해맞이 해안로에는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는 이들을 위해 24시간 영업하는 카페들도 있어요. 특히 바람을 피해 새해 해돋이를 맞이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인데요, 풍력발전기가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원한다면 김녕성세기해변과 월정리해변, 성산일출봉의 전경과 함께 해돋이를 보고 싶다면 광치기해변을 추천합니다.

 

5. 성산일출봉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오랜 세월 동안 해돋이 명소로 추천되는 이곳은 매년 1월 1일마다 성산일출축제도 열립니다. 다소 가파르긴 하지만 잘 닦여진 길을 따라 남녀노소 모두 정상에서 해를 맞이할 수 있어 좋아요.

 

 

지금까지 해돋이 명소 추천 (전국 총정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정리하는데 정말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그래도 2022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 새해를 활기차기 시작하기 위해 해돋이 명소를 찾아 떠오르는 해를 보는 경험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벅찬 감동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알려드린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을 참고하셔서 새해의 첫 일출을 보며 꼭 이루고자 하는 소원도 빌어보고 새로운 다짐도 하며 소중한 분들과 일출을 즐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2022.11.11 - [Travel Story] -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한국 최남단에 위치한 해남은 전라남도 최대의 군으로 동쪽으로는 강진군, 북쪽으로 영암군·목포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해남은 땅끝 마을이라는 이름

winterview.peasue.com

2022.10.06 - [Travel Story] -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는 면적 대부분이 산지로 되어 있고 깊은 계곡과 깨끗한 물, 천혜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라 산과 바다 모두를 즐길 수 있는

winterview.peasue.com

2022.11.03 - [Travel Story] -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의 동남쪽에 위치한 울산은 석기시대부터 선인들이 정착해 살았던 곳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지리적으로

winterview.peasue.com

2022.09.27 - [Travel Story]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매년 200만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부산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관광도시입니다. 한구에서 두 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