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ter Story

코로나 증상 종류별로 정리 (코로나 증상순서)

by winterview 2022. 8. 8.
반응형

코로나 증상과 코로나 증상순서를 최신 경향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BA.4 및 BA.5 변이가 주류로 부상하고 있어 코로나 증상도 팬데믹 초기에 비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더 이상 미각, 후각 소실이나 열, 피로 등이 코로나 증상의 대표적인 예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어떤 코로나 증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코로나 증상순서는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우선 코로나 증상순서를 살펴보면 물론 개인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으로 나타나거나 무증상인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요즘 코로나 증상은 감기와 가장 헷갈린다고 하는데요, 감기 증상순서와 코로나 증상순서에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먼저 일반적인 독감이나 감기는 기침이나 근육통이 생긴 뒤 두통, 인후통, 발열, 설사, 구토 등의 순서로 증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반면 코로나 증상순서는 발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의 순서로 발현된다고 하는데요, 인후통이 근육통보다 먼저 나타나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 증상의 경우 목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가장 많고 다른 질환과 달리 개인에 따라 후각과 미각을 잃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의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는 인후통(58%)이라고 합니다. 이어 두통, 코막힘, 가래 없는 기침, 콧물이 5대 코로나 증상으로 떠올랐습니다.

 

 

이 중 대표적인 인후염의 경우 코로나 증상과 가장 유사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차이점은 코로나와는 다르게 맛을 느끼고 냄새를 맡을 수 있으며, 통증이 목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침 증상은 약하거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코로나 증상은 전신 근육통, 두통, 오한, 숨가쁨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범위를 더 넓혀 코로나 증상을 10위까지 살펴보면 가래를 동반한 기침, 목 쉼, 재채기, 피로, 근육통·몸살의 순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외 코로나 증상이 다음과 같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현기증
  • 목 임파선 부종
  • 눈 동통
  • 후각 변화
  • 흉부 통증 및 경직
  • 오한
  • 숨가쁨
  • 귀 통증
  • 후각 소실

 

여기까지가 코로나 증상 주요 20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코로나 증상이 이제는 감기나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발열, 권태감,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과 가래, 인후통, 설사 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후유증의 경우 초기에는 호흡기 증상이 집중된 반면, 그 이후부터는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4주 이상 후유증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는 반드시 다시 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일부 환자들의 코로나 증상으로 초기에 기침, 발열 등 호흡기 증상 없이 설사 증상만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경계를 늦춰선 안 된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되면 발열과 마른기침이 동반되며 오한, 두통, 인후통, 근육통 같이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나 미각·후각 상실도 나타난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이들 중 최대 30%는 설사, 구토, 구역 등 위장장애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코로나 증상의 대표적인 위장장애는 설사, 식욕부진, 구역, 구토, 복통이 대표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종류별 코로나 증상과 코로나 증상순서를 알아 봤습니다. 보통 오미크론 감염 후 4주 미만으로 호흡기 연관 증상이 주로 나타나고 4주 이후에는 피로감, 주의력 저하, 우울, 시력저하, 탈모, 성 기능 장애 등의 유병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평균적으로 약 5일간 증상이 지속된 후 완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확진 판정을 받으면 검사일로부터 7일간 격리해야 하며 확진 되었어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약국에서 약을 직접 수령하거나 호흡기진료센터 등에서 대면 또는 비대면 진료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8.03 - [Winter Story] - 포도 효능 놀라운 11가지와 부작용

 

포도 효능 놀라운 11가지와 부작용

포도 효능 놀라운 11가지와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여름의 대표적인 제철과일인 포도는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각가지 섬유질이 풍부하고 면역력 증강, 항암효과에도 뛰어난 효능을 발휘해 옛

winterview.peasue.com

2022.08.03 - [Winter Story] - 뇌졸중 전조증상 원인 대처방법

 

뇌졸중 전조증상 원인 대처방법

뇌졸중 전조증상 원인 대처방법을 알아봅니다. 뇌졸중은 국내 3대 사망원인이자 단일 질환으로는 사망률 1위입니다. 기저질환(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이나 가족력, 흡

winterview.peasue.com

2022.08.03 - [Winter Story] -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

이석증 증상 원인 자가치료법을 알아봅니다. 이석증은 1년에 15%, 10년에 50% 정도에서 재발이 될 정도로 생각보다 재발이 자주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처음 발생 이후 6개월 안에 가장 많이 생긴다

winterview.peasue.com

2022.07.28 - [Winter Story] - 자폐 스펙트럼 장애란? 원인 진단기준

 

자폐 스펙트럼 장애란? 원인 진단기준

자폐 스펙트럼 장애란 무엇인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원인과 진단기준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인기몰이를 하면서 주인공이 겪고 있는 자폐 스펙트럼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