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9. 5.
반응형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9월은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계절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청명한 가을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가 하나 된 제주를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가을의 시작과 함께 찾아온 태풍 소식으로 여행은 꿈도 못꿀 것 같은 시기이긴 하지만 태풍이 지나고 추석 연휴가 시작되면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을 향기를 더해 시원해진 공기를 마시며 산책도 하고 가을볕을 따라 즐길 수 있는 제주의 빛나는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곳,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1. 곶자왈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곶자왈은 과거 버려진 땅으로 인식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생물학적 다양성이 높은 지역으로 재조명 받고 있는 곳이예요. 제주 화산활동 중 분출한 용암 위로 흙이 쌓이고 이끼가 묻어나며 초록 숲으로 피어난 곳입니다. 이 중 환상숲곶자왈공원은 한경면에 위치한 곳으로 제주의 독특한 지형과 다양한 식생을 한 데 볼 수 있는 울창한 원시 생태 숲인데요, 바위와 나무, 넝쿨이 얽히고설켜 흡사 정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2. 제주 하도어촌체험마을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해녀 물질 체험 : 오전 11시, 오후 2시 전후
체험비 : 3만 5000원

 

제주 동북부에 위치한 하도리는 현직 해녀들이 많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이곳에서는 해녀 물질 체험을 진행하는데요,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가족 여행객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또한 바람이 거세거나 파도가 높은 날을 제외하고 언제든 체험이 가능하며 부력이 있는 잠수복을 입기 때문에 수영을 못해도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체험이 끝나고 나면 망사리에 넣어둔 해산물을 바로 먹을 수 있어 직접 잡은 해산물을 그 자리에서 맛보는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3. 평대리 비자나무 숲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오솔길을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곳인 평대리 비자나무 숲은 비자나무 2800여 그루가 자생적으로 숲을 이룬 곳입니다. 이곳 비자나무들은 보통 수령이 500~800년에 달하는 고목인데요, 그 중 새천년비자나무는 고려 명종 때 심은 것임에도 아직 푸른 기운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숲길 안쪽에 두 나무가 한 몸이 되어 자라는 연리목도 있으며 상쾌한 숲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4. 송악산둘레길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여행은 바다도 좋고 숲도 좋고 걷기도 좋죠. 이처럼 숲도 걷고 바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송악산 둘레길인데요, 코스가 어렵지 않아 가볍게 걷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날씨가 좋을 때면 산방산과 형제섬, 한라산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풍경을 바라보며 걷다보면 탁 트인 장관에 저절로 두 팔을 벌려 숨을 들이키게 될 것입니다. 송악산 둘레길은 약 2.8km 구간으로 2시간 남짓 소요되구요, 송악산은 해발 104m 높이입니다.

 

5. 한라산 천아숲길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걸맞는 제주도의 가을여행 대표 명소는 한라산 천아숲길입니다. 한라산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이곳은 천아수원지에서 보림농장 삼거리까지 총 8.7km 구간인데요, 가을 시즌이 되면 관광객 뿐 아니라 도민들도 단풍 구경에 나설 정도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코스를 완주하려면 1100도로 노선(240번, 한라산둘레길 천아숲길 입구 정류장 하차) 버스를 타서 가시는 것이 좋구요, 숲길 자체는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편도 3시간 이상 소요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세계 자동차&피아노 박물관, 제주 조각공원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아이들과 함께 제주 여행 중이시라면 각종 박불관과 공원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최근 문을 연 피아노박물관에서는 유명한 조각가 로댕이 만든 피아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람 뒤에는 어린이 교통 체험장에서 면허증을 만들수도 있구요, 근처에 조각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 보기 좋습니다. 곶자왈 숲에 둘러싸인 조각 공원은 무려 3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돌담과 어우러진 유명 작가의 작품을 보며 오솔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7. 평대리해변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시 동북 쪽에 위치한 평대리 해변은 월정리 해변과 이어져 있습니다. 최근 월정리 해변과 같이 뜨고 있는 맛집 카페가 많아 방문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곳인데요, 아기자기한 해변 카페, 맛집을 마주보고 바다 쪽으로는 천혜 자연이 펼쳐져 해안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습니다. 평대리 해변에서 한라산 방향으로 곧장 올라가면 제주도 가볼만한곳 중 대표명소인 비자림이 있으니 여행코스로 함께 묶으면 좋아요.

 

8. 효명사 천국의 문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한라산 중턱, 작은 사찰 효명사 주위에는 초록의 이끼들이 숲의 정령이 노니는 파란 카펫을 연상시킵니다. 큰 도로를 벗어나 우거진 숲 속에 자리한 효명사 산신각을 지나면 법당 옆길 계단 아래로 푸른 이끼가 덮인 아치형 문이 나오는데요, 돌계단부터 문 주위까지 온통 푸른빛이라 마치 천국에 온 듯 묘한 분위기가 밀려옵니다. 그래서 이름이 천국의 문, 이끼문이라 한다네요. 아직은 사람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장소로 주변 한라산의 숨겨진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9. 문도지오름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시 저지리 문도지오름은 올레 14-1코스가 지나가는 곳으로 정상까지 15분이면 충분할 정도로 고도가 낮은 오름입니다. 하지만 정상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면 시야가 시원하게 뚫려 주변 오름들이 한눈에 보이고 발 아래로는 저지곶자왈의 장관이 펼쳐집니다. 특히 일몰시간에 하늘이 발그스름 물들기 시작할 때 발 아래 곶자왈이 붉은 해를 감싸 안는듯 노을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360도 다채로운 풍광을 보여주는 문도지오름에 올라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실거예요.

 

10. 오라동 청보리-메밀꽃밭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라2동 산 76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의 마지막 장소는 가을 햇볕을 듬뿍 받고 흐드러지게 핀 새하얀 메밀꽃을 볼 수 있는 제주시 오라동 청보리 메밀꽃밭입니다. 넓은 언덕 들판에 핀 꽃들과 제주의 파도가 만들어낸 하얀 물거품을 보고 바닷가 어부들은 ‘메밀꽃이 일다’고 했다 하네요. 제주는 전국 최대 메밀 산지라 제주토속음식인 빙떡이나 꿩메밀 칼국수에도 메밀가루가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오라동 메밀밭은 30만평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넓어 장관을 이루는 곳이라 인생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알려드렸습니다.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와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인데요, 가을 제주도 여행에서는 고등어 어떠신가요? 낚아 올리자마자 죽는 특성으로 고등어회는 산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살 오른 제주 가을 고등어는 싱싱한 회가 일품이라고 합니다. 가을이 시작되는 9월 제주 고등어와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많이 쌓고 오시길 바랍니다.

 

 

2022.09.04 - [Travel Story]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동남부에 위치한 여수는 인구 약 27만명이 살고 있는 전남의 두 번째로 큰 도시로 매년 1,300만 명의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을 한다

winterview.peasue.com

2022.09.04 - [Travel Story] -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단양은 청풍 호반을 끼고 있어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들과 더불어 액티비티 체험까

winterview.peasue.com

2022.09.04 - [Travel Story] -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동쪽은 동해 바다와 접하고 서쪽은 설악산, 남쪽으로는 양양 등에 접해 있어 코스로 즐기기 좋은 여행지인 속초는 강원도에서 5번째로 인

winterview.peasue.com

2022.09.02 - [Travel Story]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동양의 나폴리라고도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바다의 비경을 자랑하는 통영은 경상남도 남쪽 끝에 위치한 인구 약 13만 명의 도시입니다. 통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