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9. 25.
반응형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예로부터 대나무와 죽세공품의 생산지로 이름난 담양에서는 조선시대 전국에서 세금을 가장 많이 거둬들인 곳 중 한 곳일 정도로 죽물시장이 활성화되었던 곳이라고 해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사시사철 푸르고 곧게 자라며 휘지도 않는 특징 때문에 대나무는 꼿꼿한 지조와 절개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죠. 담양은 도시 전체가 마치 하나의 정원처럼 자연과 역사, 문화와 전통이 잘 보전된 곳이기도 한데요,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죽녹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7시(동절기 오후 6시까지, 입장 마감은 폐장 1시간전)
입장료 : 성인 3000원

 

담양 가볼만한곳의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하나는 바로 죽녹원입니다. 무더운 여름철에도 대나무잎을 흔드는 시원한 바람 소리를 들으며 산책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죽녹원(竹綠苑)의 대나무숲은 외부보다 온도가 4~7℃정도 낮아 시원하고 청량감을 주기 때문에 제대로 죽림욕을 하실 수 있어요. 산소발생량이 높고 스트레스해소 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이온 발생량또한 일반숲보다 훨씬 많다고 하구요, 약 2.4㎞의 산책로가 꾸며서 있어 전국에서 죽림욕을 가장 확실하게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2. 메타세콰이어가로수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7시(동절기 오후 6시까지)
입장료 : 성인 2000원

 

담양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은 담양에서 꼭 들러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아마 사진으로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양쪽으로 뻥 뚫린 가로수길이 마치 초록빛 동굴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예요. 총 길이는 약 8.5km로 과거 영화 '와니와 준하'에서 와니와 아버지가 함께 차를 타고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기도 합니다 도로 사이로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콰이어가 심어져 있구요, 한때 24번 국도였던 이곳은 바로 옆에 새로운 길이 뚫리면서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로 탈 수 있는 도로로 새롭게 조성되었습니다.

 

3. 명옥헌 원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산덕리 485-1
가격 : 무료

 

담양을 대표하는 조선시대 민간정원인 명옥헌 원림은 배롱나무 꽃으로 유명한 곳인데, 배롱나무 꽃은 우리가 흔히 백일홍이라 부르는 꽃이예요. 특히 8월이면 연분홍 꽃망울이 팝콘 터지듯 만개하여 한 폭의 그림 같은 장관이 펼쳐져 많은 여행자가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늦가을의 명옥헌 원림은 또 배롱나무의 온전한 모습을 만날 수 있어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이곳은 조선 중기 오희도가 자연을 벗삼아 살던 곳이었는데 그의 넷째 아들 오이정이 뒤를 이어 이곳에 운둔하면서 도장곡에 정자를 짓게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앞뒤로 네모난 연못을 판 뒤 주변에 소나무, 배롱나무 등을 정원을 가꾼 것이 오늘날 명옥헌 원림에 이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명옥헌이라는 이름은 못의 물이 넘치고 물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옥구슬 같다고 하여 지어진 것이라네요.

 

 

 

4. 메타프로방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바로 옆에 있는 메타프로방스는 프랑스의 관광 도시 프로방스를 표방한 곳입니다. 다양하고 독특한 유럽풍의 가옥들로 이루어져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곳인데요, 식당, 쇼핑센터, 카페, 팬션 등이 모여있어 관광지로서는 최적화된 곳이라고 볼 수 있어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로 걸어서도 갈 수 있고,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찍기에도 좋아요. 특히 찹쌀 도너츠가 유명하고 대부분 상점은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담양 경비행기 체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원율리

 

담양에 비행장이 있는 것 아셨나요? 영산강 옆에 자리한 작은 비행장으로 최근에는 일반인도 경비행기 체험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경비행기는 조종사 옆자리에 한 사람만 탈 수 있어 특히 혼자 즐기는 액티비티로 추천할만한 곳인데요, 혹시나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경비행기 사고율은 일반 항공기 수준으로 안전한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경비행기 체험은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과 장비가 필요 없다는 점도 장점이예요. 담양 비행장은 잔디가 깔려 널찍하고 시원한 공간도 있으니 여유롭게 둘러만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관방제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천연기념물 제366호로 지정되어 있는 관방제림은 나무들과 담양천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뚝방길을 일컫는 곳입니다. 담양천의 북쪽 언덕에 조성된 숲에 제방을 따라 각종 노거목이 줄지어 있어 장관을 이루는 곳인데요, 관방제는 조선 인조때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위해 관비 연인원 3만여명을 동원하였다고 해서 관방제라는 명칭이 붙었다고 하네요. 관방제림은 쉽게 말해 관방제의 숲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곳으로 총 길이 1.2km 구간에 200년이 넘은 팽나무, 푸조나무 등 오래되고 큰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입장료는 없습니다.

 

 

 

7. 담양국수거리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11-34 일원

 

관방제림을 즐기셨다면 맞은편 영산강 변에 조성된 먹거리 골목인 담양 국수거리를 들러보시길 추천해요. 50여 년 전부터 하나둘 생겨난 국숫집이 현재 10여 곳에 이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식당마다 메뉴들이 조금씩 달라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좋습니다. 여행하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는데 국물 맛이 시원한 멸치국수와 새콤달콤 양념 맛이 일품인 비빔국수가 주 메뉴이니 여행의 허기를 달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8. 소쇄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11월~2월 오후 5시까지)
입장료 : 성인 2000원

 

담양 가볼만한곳 중 빼놓을 수 없는 한 곳이 바로 소쇄원인데요, 이곳은 조선 중종때 학자 양산보가 기묘사화가 일어나는 바람에 스승인 조광조가 화를 입자 시골로 은거하러 내려가 지은 별서정원입니다. 소쇄원의 특징은 자연미와 구도 면에서 조선시대 정원 중에서도 첫손으로 꼽힐 정도로 풍광이 아름답다는 것인데요, 정유재란때 당시의 건물은 소실되었지만 다시 복원되었다고 해요. 세속을 떠난 선비들이 소나무와 대나무의 멋, 바위 위로 흐르는 개울물을 벗삼아 자연에서 공부하고 수련한 곳으로 소박하고 인상적인 멋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9. 담양호 국민관광단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호 국민관광단지는 담양호 추월산에 있는 국민관광단지로 호수 건너 절벽의 인공폭포가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모습이 입구에서부터 관광객을 맞아주는 곳입니다. 여름에는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구요, 추월산과 더불어 담양호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예요. 담양댐을 휘도는 산책로를 용마루길이라고 부르는데 이곳은 데크로 잘 조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 여행객들도 걷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리암까지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 금성산성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순창과 경계를 이루는 금성산(603m)에 길이 3km 가까운 산성이 하나 있는데 이곳이 바로 금성산성입니다. 호남 3대 산성 중 하나로고려시대에 건축되었다고 하는데요, 임진왜란때는 의병의 거점이 된 곳이기도 했고 동학농민운동때 혈전이 벌어져 각종 시설이 불타고 사방에 문 터만 남아 있습니다. 금성산성은 한바퀴를 다 도는데 약 9km 정도로 5시간이 소요되는데 보국문-보국사터-북문 코스는 1시간정도 밖에 안걸리니 상황에 따라 코스를 정하셔도 좋습니다.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등산도 하고 근처에 담양온천이 있어 등산 후 따뜻한 온천물에서 하루 일정을 마무리하는 것도 좋아요.

 

 

지금까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담양 하면 머리에 떠오르는 곳들이 다 소개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초록빛 메타세콰이어 길을 바로 떠올리셨을텐데요, 담양은 이 밖에도 무등산, 대나무, 쌀과 각종 명승지로 유명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 그 누구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여행지이니 알려드린 담양 가볼만한곳을 참고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여행 추억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2022.09.21 - [Travel Story] -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나무가 많은 포구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목포는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항구 도시입니다. 그 이름처럼 나무와 바다가 어우러진 이곳은 한가

winterview.peasue.com

2022.09.21 - [Travel Story] -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제천은 청주, 충주에 이어 충청북도 제3의 도시라고 볼 수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관광·휴양 도시로 유명했습니

winterview.peasue.com

2022.09.17 - [Travel Story] -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날이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계속되는 태풍 소식에 분위

winterview.peasue.com

2022.09.16 - [Travel Story] -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주셔도 군산은 여행지라기 보다는 답사여행에 적합한 장소 정도로 인식되는 곳이었습니다. 도시 곳곳에 일제강점기에 세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