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9. 21.
반응형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나무가 많은 포구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목포는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항구 도시입니다. 그 이름처럼 나무와 바다가 어우러진 이곳은 한가로우면서 잔잔한 경치가 매력적인 곳이예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는 계절마다 특유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 아니라 남도 먹거리도 체험도 해볼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지이기도 한데요, 목포의 명소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목포 해상 케이블카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9경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유달산과 목포대교, 갓바위, 노적봉 등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목포의 경치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목포 해상 케이블카예요. 케이블카는 왕복으로 이용할 수도 있고, 편도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유달산이나 고하도 탑승장, 북항 탑승장 등에서 내리시면 여행 계획에 맞게 이동을 하실 수 있어요. 목포의 대표 관광지들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목포 가볼만한곳입니다.

 

2. 서산동 시화마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연희네 슈퍼 :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27번길 14-2

 

목포 서산동 시화골목은 영화 1987을 촬영하여 유명해진 곳이죠. 특히 촬영장소인 연희네 슈퍼가 있어 방송에도 자주 소개되는 곳인데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항구와 바다, 아름다운 마을 경관을 한눈에 감상하시려면 보리마당 위에서 내려다보면 됩니다. 목포 시화마을 골목길은 총 5개의 길이 있는데 모두 둘러보기에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구요, 언덕길이다 보니 편한 복장과 신발을 갖추시길 추천드려요.

 

3. 목포 갓바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 갓바위는 천연기념물 500호로 지정되어 있는 독특한 모양의 암석으로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것 같다고 하여 갓바위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해요. 약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으로 정면에서 갓바위를 보려면 바다에 있는 보행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랜 세월 자연의 풍화작용으로 만들어진 바위의 멋진 자태를 감상하면서 산책을 할 수 있어 좋고 바로 옆에는 평화광장에서 저녁에 바다 분수쇼가 펼쳐지니 함께 감상하시길 추천드려요.

 

 

4. 유달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목포 가볼만한곳 중 하나가 바로 유달산인데요, 유달산 노적봉에 오르면 목포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달산 초입부는 이순신장군 동상이 늠름한 모습으로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구요, 노적봉까지 는 그리 높지 않아 금방 오를 수 있어요.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지만 일단 오르고나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5. 목원동벽화마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마다 벽화마을이 있는 곳이 많은데 목원동 벽화마을은 그 중에서도 퀄리티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는 곳이예요. 근처에 유달산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면 좋구요, 미로처럼 얽혀 있는 벽화골목길 사이사이를 걷다보면 어릴적 동심과 호기심이 새삼 자극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답니다. 이곳은 목포 지역의 예술인들이 아기자기한 벽화를 그린 곳으로 근처에 사는 분들이라면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좋구요, 아름다운 벽화와 감동적인 시가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인 곳이예요.

 

6. 고하도 해안데크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초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고하도 스테이션에 도착하면 고하도 전망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곳에 해안데크가 있습니다. 5층 전망대에서도 볼 수 있는 해안데크는 막상 걸으면 마치 바다 위를 걷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예요. 약 1km의 해안데크를 따라 걷는 코스로 높이 4m가량의 용머리 포토존과 이순신 장군 조형물을 만날 수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목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7. 목포 근대역사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장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입장료 : 1관 성인 2000원, 2관 무료

 

목포는 일본에 의해 개항되어 일제강점기 수탈의 아픔이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목포 근대역사관에는 이런 일제 강점기때의 자료들을 통해 당시의 생활 모습을 엿볼 수 있어 의미가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드라마 호텔델루나 촬영지로도 유명해졌는데 1관은 과거 일본영사관이었던 건물로 현재는 역사관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2관은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으로 거의 원형 그대로 남아있으며 목포의 과거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8.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장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김대중 전 대통령의 고향이 신안군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목포는 김대중 대통령이 국민학교때부터 생활터가 되었다고 해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역사를 모두 모아 지어진 기념관이 바로 김대중 노벨평화상기념관인데 2013년 6월 15일에 개관했습니다. 과거 김대중 전 대통령이 납치된 장면과 감옥 시절,노벨상을 타게된 과정 등이 전시되어 있어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가보시기 좋은 곳입니다.

 

9. 외달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외달도는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잘 알려진 곳으로 목포에서 약 서쪽으로 6km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깨끗한 해수욕장과 아름다운 바다경관을 조망할 수 있어 여유롭게 목포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장소인데요, 국토해양부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섬에 선정되기도 한 곳이예요. 여름철에는 많은 피서객이 찾아오는 대표 휴양장소랍니다. 특히 낙조가 아름다운 곳이니 외달도에 가신다면 해지는 모습을 꼭 보고 오시길 추천해요.

 

10. 목포 바다 분수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 평화광장 앞에 가면 목포의 명물로 알려진 춤추는 바다 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목포 여행을 하시다가 저녁 무렵이 되면 이곳을 한 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바다 분수에서는 물과 빛, 음악이 조화를 이루면서 다양한 분수쇼를 보여주는데 세계 최대 초대형 바다 분수라고 합니다. 분수의 규모가 수반 길이 150m, 최대 분사 높이 70m에 달한다고 하니 목포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께는 바다 분수를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대한민국 남서부에 위치한 목포는 탁트인 바다와 역사적인 명소가 남아있는 다도해의 관문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흑산도와 홍도 등으로 여행을 가는 관문이기도 한 이곳은 노령산맥의 가장 마지막 봉우리인 유달산과 이순신 장군의 슬기가 전해지는 곳이기한데요, 목포 가볼만한곳을 둘러 보시고 의미있고 즐거운 여행 추억 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2022.09.21 - [Travel Story]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부담 없이 드라이브가기 좋은 여행지 파주는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중 추천할만한 지역이기도 한데요, 서울 북쪽으로 1시간도 안되는 거

winterview.peasue.com

2022.09.21 - [Travel Story] -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제천은 청주, 충주에 이어 충청북도 제3의 도시라고 볼 수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관광·휴양 도시로 유명했습니

winterview.peasue.com

2022.09.04 - [Travel Story]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전라남도 동남부에 위치한 여수는 인구 약 27만명이 살고 있는 전남의 두 번째로 큰 도시로 매년 1,300만 명의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을 한다

winterview.peasue.com

2022.09.12 - [Travel Story] -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삼척은 시원한 바다와 푸른 초목을 두루 즐길 수 있는 청정 여행지로 그야말로 산좋고 물좋은 도시입니다. 특히 여름철 휴양지로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