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9. 21.
반응형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부담 없이 드라이브가기 좋은 여행지 파주는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중 추천할만한 지역이기도 한데요, 서울 북쪽으로 1시간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하며 북한과도 인접해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실향민 마을을 비롯하여 출판마을, 수목원 등 특색있는 곳이 많아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아주 좋은 여행지랍니다. 시간과 비용의 제약 없이 가볍게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마장호수 출렁다리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 번째 추천 여행지는 마장호수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220m에 달하는 국내 최장 길이의 출렁다리가 아주 유명한데요,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가볍게 산책도 즐길 수 있고 출렁다리나 전망대에서 멋진 호수 전경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호수 둘레길을 따라 낭만을 즐기며 주말, 가족, 연인든 누구나 나들이 하기 좋은 장소이구요, 산과 호수를 끼고 있는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주의 대표 관광지예요.

 

2.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은 드넓은 야외 공간에 다양한 조형물이 세워져 있어 멋진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물과 잔디, 건물이 어우러져 산책도 할 수 있고 돗자리를 펴고 앉아 쉴수도 있어요. 파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이곳에는 임진각과 평화의종, 망배단 등이 하나의 관광단지를 조성하고 있는데요, 분단의 역사를 생생하게 배우고 느낄 수 있고 3층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이북지역도 볼 수 있습니다.

 

3. 감악산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감악산(675m)은 경기 5악에 속하는 폭포, 계곡, 암벽 등을 고루 갖춘 명산으로 한북정맥의 한강봉과 지맥을 이루고 있는 산입니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는 출렁다리가 있는데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감악산은 휴전선과 가깝기 때문에 정상에 오르면 임진강과 개성의 송악산까지도 볼 수 있는데요, 능선에 나 있는 솔향기 그윽한 등산로가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입니다.

 

 

4.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239

 

헤이리 예술마을은 약 25년 전 예술인들의 문화 공간과 주거 공간우로 시작되었습니다. 드넓은 공간에 다채로운 시설들이 하나 둘 자연스럽게 생겨나면서 이제는 명실상부 파주 가볼만한곳의 대표 관광지가 되었는데요, 지금은 다양한 상업시설들까지 입점하여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지게 된 것 같아요. 헤이리 예술마을은 걷다보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들어 기분전환하기에 좋고 멋진 인생샷도 남길 수 있어요.

 

5. 도라 전망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셔틀버스 가격 성인 9,200원 (모노레일 12,200원)

 

도라산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인 도라 전망대는 민간인통제선 너머 비무장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150미터 높이입니다. 실향민을 비롯하여 외국인 관광객 등 연간 80여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곳으로 맑은 날은 개성시와 송악산까지 북한을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남한의 최북단 전망대로 북한의 생활모습을 볼 수 있다는 의미가 있는 곳이구요, 민간인 통제구역 내부에 있기때문에 신분증을 반드시 가져가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라전망대를 비롯하여 제3땅굴 등은 임진각 DMZ 매표소에서 비무장지대 연계관광을 신청하여 셔틀버스를 타고 약 3시간 정도의 코스로 둘러볼 수 있어요.

 

6. 자운서원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율곡 이이의 영정을 모시고 있는 사당인 자운서원은 주변에 율곡 선생의 묘소와 기념관이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마치 한적한 공원에 온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둘러보기에 좋고 자운 서원 근처에는 율곡 선생이 즐겨찾았다고 전해지는 언덕위의 정자인 화석정도 있습니다. 이곳 가을 단풍이 매우 아름다워 요맘때 쯤 방문하시면 아주 좋아요.

 

 

7. 오두산 통일전망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해발 118m의 오두산 정상에 있습니다. 서부전선의 최북단으로 남북분단의 안타까움과 우리 국민의 통일염원을 담아 건립된 곳인데요, 1992년 9월 8일 개관했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국제적인 통일안보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가족들과 함께하는 나들이 장소로도 의미있고 좋습니다.

 

8. 파주 보광사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보광로 474번길 87

 

마장호수 출렁다리에서 대략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파주 보광사는 출렁다리를 둘러보신 후 코스로 이동하시면 좋은 곳이예요. 조선 영조의 효심이 깃든 곳으로 유명한 이곳은 영조의 어머니였던 숙빈 최씨의 위패가 어실각에 봉인되어 있습니다. 실제 숙빈 최씨는 보광사에서 가까운 소령원에 모셔져 있는데 영조가 거의 매달 소령원을 찾을 정도였다고 해요, 보광사의 어실각 옆에는 영조가 자기 대신 어머니를 지켜달라는 의미로 향나무를 심었다고 하는데 지금도 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9. 지혜의 숲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를 마시며 마음을 다스리고 싶은 분들께는 지혜의 숲을 추천합니다. 이곳에서는 전시공간과 더불어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 공간이 갖추어져 있어 일종의 열린 문화공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국내 학자, 지식인, 전문가, 출판사 등에서 기증한 도서들이 한데 모여 있어요. 어린이책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10. 퍼스트가든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을 비롯하여 레스토랑,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등이 모두 모여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퍼스트가든은 365일 내내 해가 지면 불빛을 점등하여 환상적인 별빛축제를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드넓은 정원과 유럽풍의 건물이 마치 외국여행을 온 듯한 느낌이 들게합니다.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을 찾는 분들이라면 힐링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수도권 근교에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인 파주는 북한과 마주하고 있어 실향민들이 고향을 추억하며 찾기도 하는 의미있는 장소예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 파주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2022.09.21 - [Travel Story] -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제천은 청주, 충주에 이어 충청북도 제3의 도시라고 볼 수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관광·휴양 도시로 유명했습니

winterview.peasue.com

2022.09.17 - [Travel Story] -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2022년 단풍시기 (단풍 절정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날이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이 시작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계속되는 태풍 소식에 분위

winterview.peasue.com

2022.09.10 - [Travel Story] -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어느덧 추석 연휴와 함께 가을의 시작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힐링이 필요한 타이밍이지만 태풍과 코로나로 멀리 가긴

winterview.peasue.com

2022.08.29 - [Travel Story] - 9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8곳 추천 여행지

 

9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8곳 추천 여행지

9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 8곳을 소개합니다. 올 여름은 무더위와 폭우 등으로 끝날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들었는데 어느 덧 날씨 변화가 새 계절을 맞을 때가 왔음을 실감나게 합니다. 이제 선선한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