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9. 11.
반응형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원주시, 춘천시와 함께 강원도 3대 도시 중 하나인 강릉은 동으로는 동해, 남으로는 정선, 서로는 평창과 홍천, 북으로는 양양에 접해 있어 동해를 방문하는 여행객에게는 여행 코스로 꼭 들러봐야 할 여행지예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여름 피서철에만 600만~800만 명이 찾아올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비단 바다 뿐만이 아니라 역사 유적과 휴양림, 최근에는 안목해변과 주문진 커피거리까지 인기 명소가 가득 모인 도시이기도 하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하나씩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강릉 경포해수욕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에서 바다를 빼놓을 수가 없죠.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의 첫 번째는 동해안 최대 해변인 경포 해수욕장 명사오리입니다. 시내에서 북으로 6km, 경포대에서 1km에 이르는 곳으로 밀려오는 파도와 하얀 모래밭, 울창한 송림병풍의 조화가 해변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특히 경포대는 백사장이 1.8km에 평균 수심이 1~2m로 깊이와 경사가 적당하여 해마다 많은 인파가 찾아오는 곳인데요, 주변에 설악산, 오대산 국립공원이 있어 두루 둘러 보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2.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강원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입장마감 17:00
휴관일: 1월 1일, 설날, 추석

 

경포호 인근에 있는 관광 명소인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인데요, 오죽헌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뒤뜰에 검정 대나무가 자라고 있어서라고 해요. 넓은 경내에 신사임당이 이이를 출산한 것으로 전해지는 몽룡실과 율곡의 영정을 모신 문성사를 비롯해 고즈넉하고 차분한 마음이 들게끔 만드는 풍경이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유롭게 둘러보며 옛 역사를 돌아보기에도 좋은 곳으로 가족 여행객들에게 추천해요.

 

3. 사천진해수욕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강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경포대와 경포해변이지만 최근에는 가볼만한 해수욕장이 훨씬 더 많아졌는데요, 사천진 해수욕장도 그 중 한곳입니다. 경포해변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나타나는 곳으로 한적하고 조용해 산책하기 제격인 곳이예요. 이곳에는 작은 바위섬이 있는데 바위섬 위에 오르면, 마치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주변에는 사천진해변 바위섬과 가깝게 카페들이 즐비해 있어 탁 트인 사천진해변의 백사장과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여유를 부릴 수 있어요.

 

 

4. 선교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소: 강원 강릉시 운정길 63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하절기), 09:00 –17:00 (동절기)

 

오죽헌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인근에 있는 선교장을 함께 둘러보시길 추천해요. 선교장은 조선 시대 사대부가의 99칸 상류저택을 지칭하는 곳으로 옛날에는 경포호를 가로질러 배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다녔다고 하더라구요. 선교장이라는 이름도 그래서 붙은 것이라네요. 선교장 내에는 99간 저택답게 활래정, 본채, 안채, 별당, 행랑채 등 많은 건물을 구경할 수 있고 특히 조경이 깔끔하게 잘되어 있어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이 나오는 곳이예요.

 

5. 정동진해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동진에서는 정동진역앞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바다,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에서 해수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중 정동진역앞의 해변과 모래시계공원 앞바다는 특히 넓은 규모를 자랑하여 이용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모래시계 공원과 해돋이공원, 헌화로 등 둘러볼만한 명소가 많은 여행지예요.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제일 가까이 있는 간이역이기 때문에 새해에는 대표적인 일출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정동진 해변은 정동진 해돋이 관광열차가 운행을 시작하면서 더욱 관광객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마을 한가운데 솟은 고성산과 영인정에서도 해돋이를 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안반데기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떠오르고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핫플 중 하나인 안반데기는 사진찍기 명소로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강릉시 왕상면 고루포기산 자락의 오지 마을로 1,100m에 위치하여 국내에서 주민이 거주하는 가장 높은 지대라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일단 이곳에 오르고 나면 봄과 가을에는 호밀 초원, 여름에는 고랭지 채소밭이 장관을 이루고 겨울에는 설경과 풍력 타워가 어우러져 사시사철 그림 같은 풍경이 눈을 황홀하게 하는 곳입니다. 특히 밤에는 은하수를 볼 수 있어 고지에서 밤샘하고 일출을 보고 내려오는 여행객도 많다고 하네요.

 

 

7. 아르떼뮤지엄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용 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연중무휴)
입장료 : 어른 1만7000원, 청소년 1만3000원, 어린이 1만 원, 미취학 아동·경로 8000원

 

강릉에서 실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찾는 분들이라면 아르떼뮤지엄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평면적인 공간을 입체적으로 보여주고, 소리와 향기까지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공간이예요.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와 감미로운 사운드로 아이가 이는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특히 둘러 보기 좋은 곳인데요, 약 1500평 공간에 12개 미디어 아트 작품을 테마별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메인 전시관 정원에는 ‘강원’과 ‘명화’를 소재로 미디어 아트 쇼가 30분씩 반복 상영되어 고흐, 렘브란트, 보티첼리 등 유명 화가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어요. 다만 생각보다 어두워 아이와 함께라면 놓치지 않도록 꼭 손을 잡고 다니는 것이 좋구요, 모두 관람하는 데는 약 1시간 30분~2시간 정도가 걸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걸립니다.

 

8. 소돌아들바위공원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돌아들바위공원은 강릉시 북쪽의 해안도로를 따라 올라가다보면 나오는 언덕 끝자락의 주문진 하얀 등대 너머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명물은 바람과 파도에 깍인 절묘하고 기괴한 모습의 기암 괴석들인데요, 코끼리바위를 비롯하여 자연 형성된 신기하고 기괴한 바위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소돌바위는 일억 오천만년 쥬라기시대에 바다 속에 있다가 지각변동의 영향으로 지상에 솟은 바위라고 하네요. 옛날에는 노부부가 백일기도 후 아들은 얻었다는 말이 전해져 자식이 없는 부부들이 기도를 하면 소원을 성취한다는 전설이 있어 신혼 부부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9. 강릉커피거리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들어 강릉 가볼만한곳 대표명소로 떠오른 곳이죠. 강릉 커피거리는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일부러도 찾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0년대 초부터 커피 명소로 명성을 얻어온 곳으로 안목 카페거리라고도 합니다. 안목해변 일대에서 바다를 그윽하게 바라보며 직접 내린 커피 한잔을 맛볼 수 있어 힐링이 가능한 곳으로 다양한 컨셉의 카페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어 이제는 명실상부 강릉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커피 도시로 성장시키고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어요. 동해바다를 감상하며 향긋한 커피를 즐기며 여유있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10.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조선 중기 문인 허균과 허난설헌을 기리는 기념공원인 이곳은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을 쓴 허균과 그의 누나이자 천재 시인인 허난설헌을 기리는 공간입니다. 공원 내 허균·허난설헌기념관이 있어 남매의 작품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역사를 체험할 수 있고 야외에는 허난설헌 동상과 허씨5문장 비석을 비롯하여 생가터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피톤치드를 마시며 고즈넉하게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경포호가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좋아요.

 

 

지금까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강릉은 바다향, 솔향, 커피 향이 있는 우리나라 대표의 관광 도시로 아름다운 동해와 울창한 소나무 숲 등 천혜의 관광 자원을 가진 도시예요. 다양한 문화유산과 최근에는 커피의 도시로 자리매김하면서 사계절 많은 여행객들이 강릉을 찾고 있는데요, 싱싱한 해산물과 다양한 향토 음식까지 오감을 즐겁게 만족시킬만한 강릉에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22.09.10 - [Travel Story]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거제도는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자 남해안의 섬 중에 가장 크고 넓은 섬입니다. 요즘은 신거제대교가 연결되어 육지와의 연결성이 좋

winterview.peasue.com

2022.09.10 - [Travel Story] -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큰 섬 강화도는 넓이 410㎢, 남북 27km, 동서 16km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1997년 강화대교 확장공사가 마무리되면서 서

winterview.peasue.com

2022.09.10 - [Travel Story] -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어느덧 추석 연휴와 함께 가을의 시작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힐링이 필요한 타이밍이지만 태풍과 코로나로 멀리 가긴

winterview.peasue.com

2022.09.05 - [Travel Story] -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9월은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계절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청명한 가을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가 하나 된 제주를 볼 수 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