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Story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by winterview 2022. 9. 10.
반응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거제도는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자 남해안의 섬 중에 가장 크고 넓은 섬입니다. 요즘은 신거제대교가 연결되어 육지와의 연결성이 좋아졌어요.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처음 거제도에 접어들면 고층건물들이 즐비한 시가지와 웅장한 규모의 조선소만 나타나 관광지로서의 느낌이 덜하지만 장승포항을 지나면 전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장승포항에서 거제 해금강까지의 칠십리 길은 특히 바닷가 전망이 좋아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훌륭한데요, 그 외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지 한군데 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1. 거제도 해금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개의 섬이 맞닿은 거제도 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는 곳으로 명승 제2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해서 갈도(갈곶도)라고도 불리지만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어요. 주위에 해금강 최고의 비경인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사자바위, 부처바위, 촛대바위 등 기이한 암석이 많고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도 있어 함께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2. 학동몽돌해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학동몽돌해변
- 입장료 : 무료

 

거제 학동몽돌해변은 모래 대신 동글한 돌로 이뤄진 해변입니다. 모래가 아닌 돌로 이뤄진 해변이기 때문에 파도소리가 매우 매력적인데요, 수많은 몽돌과 파도가 부딪쳐 만들어내는 자연의 소리는 듣고만 있어도 힐링일 되는 느낌입니다. 특히 맑은 날씨에 물에 젖은 몽돌들이 반사되면서 반짝이는 해변의 풍경이 만들어져 인생샷을 남길 수 있고 모래가 옷에 묻거나 들어갈 일이 거의 없어 해변을 걸으면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3. 바람의 언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 입장료 : 무료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바람의 언덕입니다. 우리나라 같지 않은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푸른 하늘과 바다가 만들어내는 동화같은 풍경을 보고 있노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여행지예요. 그 중 바람의 언덕의 상징은 풍차가 있는 언덕 정상인데요,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인증샷도 남기고 바닷 바람을 맞으며 산책길을 따라 걸으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질 것입니다.

 

 

4. 매미성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백순삼 씨가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벽인 매미성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하여 마치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그 규모나 디자인이 매우 훌륭해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매미성에 가기 위해서는 주차장에 차를 대고 약 300m를 걸어야 하구요, 약 30분 정도면 둘러볼 수 있는 규모입니다.

 

5. 여차홍포해안도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는 바다가 끝없이 펼쳐져 있는 해안도로와 오르락내리락 산길이 많아 드라이브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예요. 그 중 한려수도의 수려한 풍광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는 거제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가 바로 여차 홍포 해안도로입니다. 특히 여차몽돌해변에서 홍포마을까지의 3.5km 구간은 꼭 빼놓지 말고 가봐야 하는 곳이구요, 바다와 함께 주변 60여개의 섬을 볼 수 있어 장관을 이루는 코스입니다. 특히 일몰 때와 맞춰 가면 하늘과 바다 위가 온통 붉게 물들어 마치 또 다른 세상에 와 있는 듯 황홀감에 빠지게 될거예요.

 

6. 신선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21-23
- 입장료 : 무료

 

신선대는 바람의 언덕 맞은편에 있어 코스로 함께 짜서 이동을 하시면 더욱 좋은데요, 신선이 놀던 자리라 하여 신선대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그 이름만큼 멋진 모습의 바위들과 바다 그리고 풀과 나무들이 수려한 풍경을 선사하고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서 신선대를 찾으면 멋진 노을도 함께 감상할 수 있어요. 바람의 언덕을 찾으신 분들이라면 꼭 신선대에도 들러서 구경해 보세요.

 

 

7. 공곶이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87

 

거제도의 한 노부부가 반평생을 일군 수선화 농원인 공곶이는 공처럼 둥그스름한 땅이 바다로 톡 튀어나와 ‘공곶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었습니다. 약 13만㎡ 땅을 직접 손으로 일구고 꽃을 심어 이제는 어엿한 수선화 군락이 갖추어 졌어요. 한적한 어촌, 예구마을에서 출발하여 오르막길과 333개 돌계단, 얕은 내리막길을 20분 남짓 걸으면 도착할 수 있구요, 오르막길 경사가 꽤 가팔라 길이 고되지만 주변의 아름드리 동백꽃과 싱그러운 수선화 향기가 산책길의 길동무가 되어주어 가볼만한 곳입니다. 특히 수선화는 3월 중순부터 4월 초에 피기 때문에 봄에 거제도를 방문하신다면 공곶이에 꼭 들러보시길 추천해요.

 

8.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위치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 입장료 : 성인 11,000원 / 군경, 학생(중,고생) 8,000원 / 어린이(만2세이상) 5,000원
단체할인 중,고생(30명 이상) 6,000원 / 어린이(30명 이상) 4,000원
- 운영시간(기간) : 동절기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하절기 오전 8시 ~ 오후 7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대표 명소 중 하나인 거제 외도 보타니아는 멋지게 조경된 정원과 푸르른 바다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구조라유람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가야 하구요, 외도에 들어서면 카페와 전시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 있어 또 다른 재미가 있어요. 가족, 연인, 지인 등 남녀노소 즐기기에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팟도 아주 많습니다. 다만 한 번 방문했을 때 최대 2시간 동안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9.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장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입장료 : 3000원

 

거제도 북쪽에 있는 대나무 숲인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는 1926년 신용우씨가 일본을 다녀와서 맹종죽을 집앞에 심게 된 것으로 시작된 곳입니다. 특히 여름에 무더위를 이겨내는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전체를 둘러보는데 약 30분에서 1시간정도 소요되는 규모이며 산을 타고 오르는 길이어서 운동화를 신고 가벼운 차림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단위 여행객이라면 어린이 짚라인도 있어요.

 

10. 지심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심도길 31-2
- 문의 : 055-681-6007
- 이용시간 : 08:30~16:50

 

동백섬이라고도 불리는 거제 지심도는 해안선 길이가 3.7km에 불과한 작은 섬입니다. 하지만 수백 년 된 동백나무가 전체 면적의 70%를 차지할 만큼 이름처럼 동백꽃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인데요, 쉬엄쉬엄 걸어도 1시간 반이면 섬 곳곳을 둘러볼 수 있어 가벼운 산책 코스로도 좋아요. 빽빽한 동백나무 사이사이로 보이는 옥빛 바다의 풍경이 눈을 사로 잡는 이곳은 특히 12월부터 이듬해 4월 말까지 동백꽃이 피고 지기를 반복하니 때를 잘 맞추어 가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동백나무뿐 아니라 후박나무, 돈나무 등 다양한 수종이 있고 대포가 있던 포진지와 견고한 탄약고 등 볼거리도 많아요.

 

 

지금까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거제도는 유람선에 몸을 싣고 감상하는 해금강의 절경과 환상적인 드라이브코스, 몽돌해변 등 사시사철 다양한 풍경을 선물하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굳이 해외여행을 하지 않아도 몸과 마음에 힐링이 될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니 주말과 휴일, 특별한 국내 여행지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거제도에 방문해 보시기를 권해드려요. 아름다운 자연도 즐기시고 멋진 인생샷도 많이 찍으며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2022.09.10 - [Travel Story] -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에서 5번째로 큰 섬 강화도는 넓이 410㎢, 남북 27km, 동서 16km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1997년 강화대교 확장공사가 마무리되면서 서

winterview.peasue.com

2022.09.10 - [Travel Story] -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어느덧 추석 연휴와 함께 가을의 시작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때보다 힐링이 필요한 타이밍이지만 태풍과 코로나로 멀리 가긴

winterview.peasue.com

2022.09.07 - [Winter Story] - 백로 인사말 이미지 (白露)

 

백로 인사말 이미지 (白露)

백로 인사말 이미지를 소개합니다. 오는 2022년 9월 8일 목요일은 24절기 중 15번째 절기인 백로입니다. 백로(白露)는 처서(處暑)와 추분(秋分) 사이에 들며, 보통 음력으로는 8월, 양력으로는 9월 9

winterview.peasue.com

2022.09.05 - [Travel Story] -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9월은 여행하기 좋은 최적의 계절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청명한 가을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바다가 하나 된 제주를 볼 수 있

winterview.peasue.com

 

반응형

댓글